컨버트킷(크리에이터 마케팅 플랫폼)이 1년 만에 월간 반복 매출(MRR) 을$15,000 -> $100,000 로 올린 구체적인 10가지 프로세스를 소개했는데요. 핵심은 세일즈였어요.
새로운 제품을 어떻게 세일즈해야 하는지가 잘 나와 있는데 꼭 신제품이 아니더라도 어떻게 시장에 진출해야 하고, 어떻게 컨택해야 하는지 잘 소개 되어 있습니다.
1. 틈새 시장 찾기 (타겟 시장 좁히기)
2. 작은 연못에서 큰 물고기 찾기 (좁은 시장의 거물 찾기)
3. 팔로우하고, 소통하기
4. 콜드 메일은 짧고, 개인적으로 보이게, 제품 써보라고 하지 말고 기존 솔루션에 실망한 점 묻기
5. 고객을 얻을 수 있는 건 다 해주기 (확장 가능하지 않더라도) -> 워킹되는 것이 확인되면 확장 가능하도록 시스템화 하기
6. 에코챔버 만들기 (좁은 시장에서 입소문 나기)
7. 다른 고객 소개 시켜달라고 하기 -> 그러면 한 둘은 소개해줌
8. 콜드 메일보다 따숩한 추천이 효과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