πŸ’¬2019 κ΄‘κ³  λŒ€ν–‰μ‚¬λ“€μ˜ 싀적은?πŸ’¬ #2 | 컀리어리

πŸ’¬2019 κ΄‘κ³  λŒ€ν–‰μ‚¬λ“€μ˜ 싀적은?πŸ’¬ #2019년도 κ΄‘κ³  μ·¨κΈ‰μ•‘κ³Ό 인원 ν˜„ν™© λ“± νŒŒμ•…μ„ μœ„ν•΄ 68개 νšŒμ‚¬κ°€ 섀문에 μ‘λ‹΅ν•œ μžλ£Œκ°€ 광고계 동ν–₯ 3/4μ›”ν˜Έλ₯Ό 톡해 κ³΅κ°œλ˜μ—ˆλ‹€. μ·¨κΈ‰μ•‘ 순으둜 제일기획, μ΄λ…Έμ…˜, HSμ• λ“œ, λŒ€ν™κΈ°νš, SM C&C λ“± λŒ€κΈ°μ—… 계열 μ’…ν•©κ΄‘κ³  λŒ€ν–‰μ‚¬κ°€ μƒμœ„λ₯Ό μ°¨μ§€ν•˜μ˜€κ³ , μ΄λ“€μ˜ λ¬ΌλŸ‰μ€ 전체 κ΄‘κ³  λ¬ΌλŸ‰μ˜ μ•½ 80%에 μœ‘λ°•ν•˜λŠ” κ²ƒμœΌλ‘œ 쑰사됐닀. #10μœ„κΆŒ λ‚΄λ‘œ μ˜μ—­μ„ 쑰금 더 λ„“νžˆλ©΄ 총 μ·¨κΈ‰μ•‘μ˜ 87%λ₯Ό μ°¨μ§€ν•˜κ³  μ „λ…„λŒ€λΉ„ 총 3.6% μ„±μž₯ν–ˆλ‹€. ν¬λ¦¬μ—μ΄ν„°λΌλŠ” μƒˆλ‘œμš΄ μ„Έλ ₯의 λ“±μž₯κ³Ό λ―Έλ””μ–΄μ»€λ¨ΈμŠ€μ˜ λŒ€λ‘ λ“± κ΄‘κ³  λŒ€ν–‰μ‚¬λ“€μ΄ μ–΄λ €μš΄ μ‹œκΈ°λ₯Ό κ²ͺκ³  μžˆλŠ” κ°€μš΄λ° μ†Œν­ μ„±μž₯을 μ΄λ£©ν•œ 것이닀. 특히 제일기획, μ΄λ…Έμ…˜μ˜ 경우 ν•΄μ™Έ 취급앑이 κ΅­λ‚΄ 취급앑에 λΉ„ν•΄ 각각 3.3λ°°, 4.8배둜 κΈ€λ‘œλ²Œ κ΄‘κ³  λ¬ΌλŸ‰μ˜ 비쀑이 μƒλ‹Ήν•œ κ²ƒμœΌλ‘œ νŒŒμ•…λλ‹€. μ΄λŠ” 지속적 λ‚΄μˆ˜ 침체둜 10μ—¬λ…„ μ „λΆ€ν„° κΈ€λ‘œλ²Œ μ‹œμž₯을 λ‘λ“œλ¦° 것(λ¬Όλ‘  κ·Έλ£Ή 계열사 λ¬ΌλŸ‰μ΄ μƒλ‹Ήμˆ˜λ₯Ό μ°¨μ§€ν•˜κ³˜μ§€λ§Œ)에 λŒ€ν•œ 결과이지 μ•Šμ„κΉŒ μ‹Άλ‹€. #맀체별 취급앑을 보면 10λŒ€ κ΄‘κ³  λŒ€ν–‰μ‚¬λ“€μ˜ 케이블, IPTV, λͺ¨λ°”일(온라인) λ“± 뉴미디어가 μ°¨μ§€ν•˜λŠ” λΉ„μœ¨μ΄ μ§€μ†μ μœΌλ‘œ 늘고 있고, 인쇄 맀체의 비쀑은 1% 미만으둜 λ–¨μ–΄μ Έ μ‹ λ¬Έ/μž‘μ§€ κ΄‘κ³  μ‹œμž₯은 μ‡ λ½ν•˜λŠ” μΆ”μ„Έκ°€ ν™•μ—°ν–ˆλ‹€. 보닀 μžμ„Έν•œ μžλ£ŒλŠ” ν•˜κΈ° 링크의 PDF 자료λ₯Ό 톡해 확인해 λ³Ό 수 μžˆλ‹€. PDF 링크보기: https://static.ad.co.kr/data/lit/j10/54/0e/9e/f5/178933.pdf

2019 κ΄‘κ³ λŒ€ν–‰μ‚¬ μˆœμœ„ _ μ·¨κΈ‰μ•‘ TOP 50 (2020λ…„ κ΄‘κ³  νšŒμ‚¬ ν˜„ν™©μ‘°μ‚¬ κΈ°μ€€)

넀이버 λΈ”λ‘œκ·Έ | RARE MOMENTS

2020λ…„ 5μ›” 8일 μ˜€μ „ 1:58

λŒ“κΈ€ 0

μ£Όκ°„ 인기 TOP 10

μ§€λ‚œμ£Ό μ»€λ¦¬μ–΄λ¦¬μ—μ„œ 인기 있던 κ²Œμ‹œλ¬Όμ΄μ—μš”!

β€Œβ€Œ
β€Œβ€Œ
β€Œβ€Œ
β€Œβ€Œ
β€Œβ€Œ
β€Œβ€Œ
β€Œβ€Œ
β€Œβ€Œ
β€Œβ€Œ
β€Œβ€Œ
β€Œβ€Œ
β€Œβ€Œ
β€Œβ€Œ
β€Œβ€Œ
β€Œβ€Œ
β€Œβ€Œ
β€Œβ€Œ
β€Œβ€Œ
β€Œβ€Œ
β€Œβ€Œ

ν˜„μ§μžλ“€μ˜ 'μ§„μ§œ μΈμ‚¬μ΄νŠΈ'κ°€ λ‹΄κΈ΄ 업계 μ£Όμš” μ†Œμ‹μ„ λ°›μ•„λ³΄μ„Έμš”.

컀리어리 | 개발자λ₯Ό μœ„ν•œ 컀리어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