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터는 뭘 하는 사람일까?+ 요즘 시대 가장 라이징한 Job, 마케팅에 대하여 *사람인에서 진행한 인터뷰 영상을 담아왔습니다.🎙 ✔️ 마케터 초인이 뭔가요? 🤔 미디어 엔터 산업에서 13년차 마케터로 일하고 있습니다. 브런치와 여러 플랫폼에 글을 쓰다가 부캐가 자연스레 생겨났습니다. 니체 철학에 나오는 자기 자신을 뛰어넘는 자 라는 뜻의 '위버멘쉬=초인'을 의미합니다. ✔️ 마케터의 시작? 👶 시작은 인사팀이었습니다. 그러다 3년차 때, 직무이동을 해서 늦깎이 마케터로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직무이동을 머리속에 그리며 사내 동호회를 만들어 키웠고, 그 때 만든 마케터와의 네트워킹이 옮기는 데 큰 밑바탕이 될 수 있었습니다. ✔️ 본캐와 부캐의 루틴 👥 재택을 하며 남들처럼 직장인의 일상을 살고 있고, 밤에는 마치 수트를 입은 배트맨이나 화장을 한 조커처럼 글 쓰고 콘텐츠 만들면서 세상을 더 가치있게 하는 인사이트를 담는 부캐로의 루틴을 살아가고 있습니다. ✔️ 요즘 마케팅이 조명받는 이유? ✨ 최근 모든 제품과 서비스, 콘텐츠의 퀄리티가 상향 평준화가 되고 있고, 이제 브랜드로 차별화하는 시대인 것 같습니다. 그래서 브랜딩을 위한 마케팅이 점점 더 관심을 받고 있는 것 같습니다. ✔️ 마케터로 살아남는 법? ⚔️ 모든 분야를 다 120% 잘 할 수는 없기 때문에 마케터로서 '나만의 무기'가 필요한 것 같습니다. 이를테면 콘텐츠 기획을 잘 한다거나, 협상을 잘 한다거나, 분석 능력이 뛰어나거나 등 자기만의 잘 하는 차별화 포인트가 필요한 것 같아요. 저 같은 경우에는 글쓰기와 콘텐츠 기획을 무기로 살아가고 있습니다. ✔️ 커리어에서 실패한 경험의 의미? 🤦‍♂️ 저는 굉장히 많은 실패를 경험해 온 마케터입니다. 그 중에 큰 프로젝트를 맡아 진행하다가 서비스가 종료된 적이 있습니다. 프로젝트의 실패로 많이 위축되기도 했었는데, 아이러니하게도 그 시간동안 가장 많이 배울 수 있었습니다. 실패의 경험을 꺼내서 마주하고 이야기를 펼치는 순간 실패가 단단한 인사이트와 스토리가 되는 것 같습니다. ✔️ 마케터에게 필요한 것은? 🎯 트렌디하기 VS 커뮤니케이션 잘 하기🤼‍♂️ 커뮤니케이션 역량이 더 중요한 것 같아요. 메일 쓰는 것, 회의에서 소통하는 법, 설득하고 협상하는 것, 문서작성하는 것 이런 커뮤니케이션이 진짜 실력의 원천이 되는 것 같습니다. 특히 글쓰기는 마케터에게 꼭 필요한 부분이고 업무에도 많은 도움이 된다고 생각합니다. ✔️ 마케터라는 직무의 매력? 🍯 나중에 개인 비즈니스를 할 때도 브랜딩이나 마케팅을 주도적으로 잘 할 수 있고, 또 디지털 환경에 밝고 소비자의 언어를 알기 때문에 글을 쓰거나 영상을 만드는 크리에이터로 확장하기에도 유리합니다. 그래서 요즘 시대 맞는 Job인 것 같습니다. ‼️ 마케터의 미래 저를 포함해 마케팅일을 하고 계신 모든 분들은 정답이 없는 문제를 푸느라 많은 고민을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요즘 시대 그 여정에 도움을 주는 다양한 커뮤니티, 플랫폼, 서비스들이 등장하고 있는데 여기서 큰 힘을 얻고 있습니다. 제가 일하면서 느끼고, 다양한 곳으로부터 인사이트를 얻는 노하우들을 전해서 다른 분들의 성장을 돕는 역할을 만들어가고 싶습니다. *출처: 사람인

13년 차 찐 마케터가 알려드림! ㅣ마케터로 취업하는 법

www.youtube.com

13년 차 찐 마케터가 알려드림! ㅣ마케터로 취업하는 법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2년 4월 21일 오후 3:02

 • 

저장 31조회 1,75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