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욕타임즈에서 써드 파티 광고 데이터들을 모두 제거한다. 이 말인 즉슨, 구글이나 페이스북, 이외 다른 광고 네트워크에서 수집된 뉴욕 타임즈 사용자들의 정보들을 사용해 광고를 할 수 없게 된다는 말이다. 오롯이 뉴욕타임즈 자체 DB 내에서 확보된 사용자 분류 데이터만 가지고 광고 타게팅을 해야 한다. 하지만 뉴욕 타임즈는 6백만명인 넘는 폭넓은 독자층을 가지고 있고, 이를 통해 충분히 인류통계학적 특성, 관심사, 산업 등을 특정해 광고를 내보낼 수 있다고 말한다. 각종 SDK 과 트래킹 툴들로 합종연횡하여 데이터를 주고 받던 디지털 광고 세상은 개인정보 보호 강화의 흐름 아래서 점점 더 연결이 끊어질 것이다. 이는 자신의 플랫폼 및 서비스 안에서 최대한 고객의 데이터를 뽑아내어 자체적인 스케일을 만들어야 살아남을 수 있다는 말이다.

Exclusive: New York Times phasing out all 3rd-party advertising data

Axios

Exclusive: New York Times phasing out all 3rd-party advertising dat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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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년 5월 28일 오전 5: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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