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ROAS가 무너진 시대 : 오가닉한 성장 하는 법> 👉 마케팅 비용이 점점 증가하고 있습니다. 여기 저기에서 광고 효율이 낮아지고 있다고들 하죠. 이럴 때 필요한 오가닉 성장 전략이 있어 공유합니다. 📈 오가닉 성장전략 1. 콘텐츠 : 세부적인 키워드 + 양질의 콘텐츠 - 본인이 속한 시장의 대키워드와 그 밑의 하위 키워드들을 파보기 - 가장 상위에 올라갈 만한, 정보성 퀄리티가 높은 컨텐츠를 만들기 2. 커뮤니티 빌딩 : 지속적인 사소한 의사결정 - 프로세스 이코노미 : 브랜드의 주요 의사결정을 콘텐츠화 하여 수익화하는 개념 > 브랜드가 이루고자 미션이 밀접하게 연관되어 있어야 함 > 장기적인 헌신이 담보가 되어야 함 3. 오프라인 : 흘러들어온 사람을 사랑에 빠트리자 - 자연스러운 트래픽 노출 가능 - 공간의 기획과 감도를 더 세부적으로 경험시킬 수 있음 4. 리퍼럴 프로그램 : 입이 근질 거리는 서비스 - 친구에게 보낼정도로 유익하거나 새롭거나 신선한가? 5.이 모든 것이 필요하지 않은 수준의 바이럴 지수 - 파괴적인 무언가를 꾸며보자 ex) 김씨네 과일가게 💭 Insight 저도 요즘 같은 고민을 하고 있었습니다. 광고를 태운 비용으로 유입되는 고객과 콘텐츠를 통해 유입되는 고객의 브랜드 몰입도는 다르지 않을까? 광고비 중 일부를 투자해서 브랜드 내부에 콘텐츠를 쌓고 커뮤니티를 만드는 것에 대한 고민입니다. 물론 이런 활동들이 당장 자사몰의 주요 지표인 구매전환에 도움이 되지는 않겠죠. "그거 매출에 도움 되나요?"라는 말을 듣곤 합니다. 하지만 슬쩍 우리 브랜드 슬로건을 사용하고 있는 타 브랜드를 보면 더욱 우리 브랜드의 팬, 즉 오가닉 유저를 만들어야겠단 생각이 듭니다. 👇 '윤서영'님의 원글 보러가기

ROAS가 무너진 시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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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OAS가 무너진 시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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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2년 8월 19일 오전 11: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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