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7개 지역에서 75만명 시청...매출 260억원' BTS 온텍트 공연
스타트업 스토리 플랫폼 '플래텀(Platum)'

✅ 언택트를 넘어 온(On)택트 비즈니스로 비대면 비즈니스, 언택트를 넘어 온라인으로 연결하는 온택트 비즈니스의 가속화가 시작되었다. 코로나19로 타격을 받은 산업군에서 온라인으로 비즈니스를 지속하고 있다. 오프라인 수업이 주 비즈니스 모델이었던 비즈니스 업계에서도 온라인 강의를 주 비즈니스 모델축으로 전환하고 있으며 이에 탈잉, 원더월, 클래스101 등의 업체도 주목받고 있다. BTS, 빅히트 엔터테인먼트 또한 오프라인 공연이 주 비즈니스 모델이었지만 코로나19로온라인 콘서트로 비즈니스 모델을 전환. 전세계 107개 지역에서 75만명이 시청한 공연을 선보였고, 260억 매출이 예상된다.
2020년 6월 15일 오전 10:15
✅ 고객 경험 개선을 위한 출혈 오늘의집이 자체 배송을 시작한지 1년이 지났다. 이전까지는 중개 플랫폼 역할만 하다가 입점 업체마다 CS대응, 물류 대응 등이 어려워지면서 직매입을 통한 자체 배송으로 전환한 것 쿠팡도 그렇고 많은 업체들이 자체 배송으로 전환하고 있지만 일정량 이상의 규모가 되지 않는 이상 초반에 출현을 불가피한 것 같다. 단지 이것을 계획된 적자로 볼 것인지, 해당 시장의 한계로 볼 것인지 중요할 것 같다. 업종 카테고리 불문하고 '자체 배송'을 하면 수익률이 올라가고 고객 경험이 개선될 것이다 라는 접근은 위험한 것 같다
현직자에게 업계 주요 소식을 받아보세요.
현직자들의 '진짜 인사이트'가 담긴 업계 주요 소식을 받아보세요.
커리어리 | 일잘러들의 커리어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