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획득비용(CAC)을 낮추는 3가지 방법>
1. 콘텐츠 핏 테스트
제품의 메시지를 시장에 전하는 과정으로부터 소통은 시작된다. 이 메시지의 구성을 어떻게 하는지에 따라 유저가 관심을 갖고 그다음 단계의 액션을 취할지 말지를 결정하게 된다. 이 때 미디어에 필요한 4가지 요소가 있다.
1) 페르소나(문제에 처한 유저의 구체적인 설명) 2) 제품 메시지(제품이 문제를 해결하는 방식) 3) 제안 메시지(메시지를 전달 후 늘 ‘클로징’이 있어야 한다) 4) 타입(가장 이상적으로 전달이 가능한 보조적 이미지/영상을 말한다)
2. 바이럴 루프
CAC을 낮추는 방법에는 유저의 자연유입을 증대시킴으로써 가능하다. CAC 도출을 전체 광고 비용을 바탕으로 하는 것이라면 자연유입이 늘어날수록 CAC은 감소할 수밖에 없다. 그에 따른 방법으로는 1) 추천 후, 서로 보상받기 2) 추천 레벨에 따라 보상받기 3) 미끼 상품으로 유입하기
3. Gwp 전략(Gift for purchase)
AOV(Average order value)를 높게 만들기 위해 기존 가격보다 높은 제품을 출시하거나 제품의 구성을 변경할 때 대게 구매전환율(CVR)이 낮아지는데 이를 막기 위한 조치가 필요하다. 이때 일정 수준 이상의 가격으로 구매하게 되면 ‘혜택’을 제공하게 되는데 이를 GWP라고 흔히 부른다. 선물이나 사은품이 그 예가 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