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2년차 게임 클라이언트 개발자 입니다!🐣
저도 모르는게 많지만 미약하게나마 도움이 될까하여 답변 남깁니다!
- 상용 엔진
게임 개발에 필요한 대부분의 요소가 갖추어져 있어서
흥미를 갖기에도 좋고 이후 더 깊게 공부할 때에도 참고가 돼요.
엔진 선택은 취향에 맞게 하시면 되지만
완전 입문이라면 유니티를 권장드려요.
언리얼에 비해 복잡도가 낮아서 간단히 배우기엔
유니티가 더 낫다고 생각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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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언어
게임 개발자는 C++ 가 필수이긴하나,
우선은 선택하신 상용 엔진에서 사용하는 언어를 엔진에서 직접 사용해보며 익혀봅니다.
흥미를 갖고 게임 개발에 대한 큰 그림을 그린 이후에 C++ 을 파보는게 좋다고 생각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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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기서부터는 취미보단 취업에 필요한 공부들...
- 컴퓨터 공학
자료구조, 알고리즘, OS, 컴퓨터 구조, 네트워크 등
컴퓨터 공학 전공 지식을 익힙니다.
정작 게임 만들 때 실제로 쓰는건 거의 없어서 재미는 없겠지만 정말 열심히 해야됩니다! 😂
- 게임 개발 관련 지식
3D 그래픽스, AI( FSM, a*, BT... ) 등 엔진에서 사용하는 기능들의 원리가 되는 것들을 공부해봅니다.
모르고 엔진을 써도 크게 문제는 없지만
알고 쓰면 더 풍부하게 쓸 수 있게 되어요.
ex. 더 예쁜 이펙트를 만들기 위해 직접 쉐이더를 개발한다!
- 기타
알면 삶이 풍족해지는 주제들
1) svn , git 등의 버전 관리 도구
2) 모바일 게임 개발을 한다면 해당 플랫폼에 대한 개발 지식 ( 간단한 플러그인 개발하는 정도만 알아도 아주 좋아요 )
3) 더 좋은 품질의 코드를 작성하기 위한 공부 ( feat. 클린코드 )
'내가 다시 입문으로 돌아가면 어떤것부터 공부할까'
라고 생각하며 써봤는데 작게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