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는 브랜드에 대한 신뢰와 제품을 사야 할 이유를 창조합니다> 1. (미래엔) 기술과 콘텐츠에 관심이 없는 마케터들은 더 이상 설 자리가 없을 것. 2. 마케팅 산업은 무척 변화가 빠르고, (변화에) 올라타지 못하면 바로 도태된다. 지금 마케팅에 다가온 물결은 ‘고도의 통합(연결)’. 3. 과거 마케터들이 다루던 단순 프로모션과 수요 분석 등을 넘어 온·오프라인 플랫폼과 커머스, 콘텐츠가 연결된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이 등장하면서 마케팅 산업의 지형도 바뀌고 있다. 4. 복잡해 보이지만 오늘날 마케팅은 결국 재고를 줄이고 소비자 만족도를 완벽하게 맞추는 세일즈. 5. 광고는 영원하지 않지만 콘텐츠는 영원하다. 각종 기술로 타겟 소비자들에 대한 정보를 얻었다면, 이를 기반으로 소비를 이끌어내는 핵심은 콘텐츠. 콘텐츠는 '브랜드를 믿어야하는 이유'와 '사야만 하는 이유'를 만든다.

[인터뷰] "마케팅이 사라진다"... 30년 외길 마케터가 본 미래

Naver

[인터뷰] "마케팅이 사라진다"... 30년 외길 마케터가 본 미래

더 많은 콘텐츠를 보고 싶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0년 6월 28일 오전 9:03

댓글 0

    함께 읽은 게시물

    📰 Z세대의 80%가 AI와 결혼할 의향이 있다고

    “AI 챗봇 회사 Joi AI가 Z세대 2,000명을 대상으로 설문 조사를 실시한 결과, Z세대의 80%가 AI와 결혼할 의향이 있다고 답했습니다.”

    ... 더 보기

    Dependabot을 통한 안전한 의존성 관리

    ... 더 보기

    아직도 루비 온 레일즈

    ... 더 보기

    Ruby on Rails #46번째 소식

    팁스터

    Ruby on Rails #46번째 소식

     • 

    저장 4 • 조회 2,588


    달레 스터디 온라인 밋업에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 더 보기

    아마존 퇴사와 빅테크 이직 준비

    ... 더 보기

     • 

    댓글 9 • 저장 820 • 조회 23,621


    여전히 나이를 중요하게 여기는 우리나라에서 사회생활할 때 가장 큰 변곡점이 오는 나이는 40세다. 물론 20대말과 30대 중반, 40대 중반, 50대에도 중간중간 크고 작은 변곡점이 있기는 하지만, 다시 돌이키기 어려울 정도로 이후 방향을 고착화시킨다는 의미에서, 혹은 현재 커리어패스가 중심이 아니라 이후 인생 2막이나 3막을 자발적이던 강제적이던 가야하는 상황은 아니라는 의미에서, 사회생활 시작과 함께 만들어온 커리어패스를 가지고 일을 할 수 있다는 기준에서 볼 때, 40세는 상징적이다.


    60세면 당연히 할아버지, 할머니 소리를 들으면서 70세 전후에 죽는게 당연했던 불과 20여년 전까지만해도 예전의 40세는 일하고 있는 산업과 분야에서 전문성과 리더십을 충분히 갖추고 있는 베테랑으로 이제 그동안 쌓아온 역량과 네트워킹으로 퇴직할 때까지

    ...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