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핀란드, 사회적 거리두기 먹거리 광장 준비 중] 핀란드 식당과 상점들이 문을 열고 있습니다. 아직도 식당 가기를 꺼려하는 손님들을 위해 헬싱키시가 열린 공간에 먹거리 광장을 연다고 하네요. 1. 핀란드의 최근 코로나 19 확진자 수는 한 자릿수에 머물고 있습니다. 인구대비로 따지면 한국과 확진자 수가 엇비슷한 셈인데, 유럽은 이 정도만 되어도 기뻐하는 분위기랍니다. (기뻐하는 것 까진 좋은데...마스크는 좀 썼으면 좋겠네요 ㅠㅠ) 2. 하지만 아직도 식당 이용률은 전년에 비해 저조하다고 합니다. 사람들이 아직은 식당 '안'에서 무언가를 먹기 꺼려하는 것이죠. 이에 헬싱키 시가 오픈된 공간에 먹거리 광장을 열기로 했습니다. 3. 장소는 헬싱키 성당 앞 광장. 여기저기에 식당 별 부스를 배치하고, 사람들이 야외에서 음식을 먹을 수 있도록 한다고 합니다. 방문객들이 서로 밀접 접촉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일부러 광장 여기저기에 화분을 잔뜩 배치할 예정이라는군요. 4. 사람들이 띄엄띄엄 앉아서 먹게 하기 위해 화분을 배치한다니 ㅎㅎ 왠지 핀란드스럽다는 생각이 듭니다. (그러나 정작 사람들이 광장 밖에 바글바글 모여서 먹으면 어쩌려고...ㅠ)

Helsinki launches massive open-air food court in Senate Square

News

Helsinki launches massive open-air food court in Senate Square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0년 7월 3일 오후 12:39

댓글 0

    함께 읽은 게시물

    아마존 퇴사와 빅테크 이직 준비

    ... 더 보기

     • 

    댓글 9 • 저장 824 • 조회 23,727


    종이 잡지 주제에 콘텐츠 커머스의 정석을 보여주고 있는 하루메쿠

    1

    ... 더 보기

    시니어 콘텐츠도 1등이 될 수 있습니다.

    롱라이프랩 뉴스레터

    시니어 콘텐츠도 1등이 될 수 있습니다.

    성장이 어려운 환경에서의 개발자 생활

    저런 개발자 생활도 한적이 있어서 다양한 생각이 든다.

    “어이 신입, 탈출각이다” | 요즘IT

    요즘IT

    “어이 신입, 탈출각이다” | 요즘IT

    < 왜 나는 그때 그 선배의 말을 듣지 않았을까? >​

    1. 모든 학습 곡선에는 같은 패턴이 있다. 어떤 분야의 초보자가 있다고 하자. 이제 몇 가지 지식을 배운다. 그럼 마치 그 분야를 완전히 이해한 것처럼 느낀다. 누구나 0점에서 80점까지는 쉽다. 문제는 80점부터다. 전문가의 영역이다.

    ... 더 보기


    올해로 개발자 생활이 햇수로 20년째다

    2005년 7월에 일을 시작했으니, 올해로 개발자 생활이 햇수로 20년째다. 중간에 공백이 조금씩 있었으니 꽉 채운 스무 해는 아니지만, 숫자가 주는 무게는 여전하다. 20년이라는 시간이 흘렀다는 사실이 새삼 신기하게 느껴진다.

    ...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