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리어리를 경험하다 보니 검색어 순위에 “부트캠프”가 늘 있었던 거 같습니다. 아마도 개발자를 준비하거나 개발자 전직에 관심이 그만큼 많다는 것일 거라 생각합니다. 저도 부트캠프 출신으로서 제가 iOS 개발자를 준비하는 과정에서 경험했던 과정들을 간략하게 소개하겠습니다.
제가 소개하는 것은 100% 제가 경험한 과정에 대한 짧은 소개입니다!
추가로 궁금한 것은 댓글에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대부분 가격대가 있다는 것을 미리 말씀드립니다..)
☝️코스 추천
1️⃣ The Confident iOS Professional
Swift 문법을 경험하고 난 후 iOS개발을 본격적으로 시작할 때 좋은 코스입니다. 앱 하나를 완성하는 과정에서 어떤 것을 먼저 만들면 좋은지, 어떻게 만들면 좋은지 상세하게 안내하기 때문에 앱을 만드는 것도 좋지만 방향성까지도 같이 배우고 싶으신 분들께 추천합니다.
https://iosfoundations.com/the-confident-ios-professional/partners/
3️⃣ 코드스쿼드 마스터즈 코스
위 코스는 혼자 공부해야 하는 코스이지만 코드스쿼드는 함께 성장한다는 큰 차별점이 있습니다. 6개월간 동료들과 함께 성장하면서 고품격 프로젝트를 통해 성장하고 샆은 분에게 추천합니다. 내년 1월에 시작한다고 하네요!
https://codesquad.kr/masters
📖 책 추천
1️⃣ 객체 지향의 사실과 오해
계속 강조해도 모자람이 없는 OOP! 객체 지향의 관점에서 주어진 문제를 바라볼 수 있는 실력을 키우는 좋은 시작점이 될 거 같습니다!
[객체지향의 사실과 오해 - YES24](http://www.yes24.com/Product/Goods/18249021)
2️⃣ 리팩터링
“객체 지향의 사실과 오해”가 문제를 바라볼 수 있는 실력을 키워준다면 리팩터링은 코드의 악취를 발견해내고 제거할 수 있는 실력(?)을 키워주는 좋은 시작점이 될 거 같습니다!
[리팩터링 2판 - YES24](http://www.yes24.com/Product/Goods/89649360)
이렇게 iOS 개발자를 준비하고 계실 분들께 2개의 코스와 2권의 책 소개를 드렸습니다. 이곳저곳에서 정보와 기회가 넘쳐나고 있는데 이럴 때일수록 선택과 집중을 잘하셔서 굿투그레잇 하기를 바라는 마음을 담아 글을 작성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