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중장년층의 온라인 쇼핑 시장 진입  많은 플랫폼과 서비스들이 마주했던 어려움 '유저는 많은데 지갑을 열지 않는 Z세대이고, 50대는 디지털에 친숙하지 않아 플랫폼 이용을 안한다'   하지만 이제 '지갑을 여는' '구매 파워가 있는' 50대 이상의 중장년층의 온라인 쇼핑 유입이 증가하고 있다.  이제는 대중교통에서 유튜브를 보고 있는 중장년층을 쉽게 찾을 수 있고, 카카오톡으로 메시지를 주고 받는, 이모티콘을 자유자재로 사용하는 중장년층을 쉽게 볼 수 있다.  코로나 사태로 오프라인 쇼핑이 어려운 50대 중장년층이 온라인 쇼핑 시장으로 진입하고 있다. 디지털에 친숙하지 않았던 그들이 디지털에서 지갑을 열고 있다. 이베이 코리아의 50대~60대 구매 비중이 15%에서 21%로 증가했으며 맥킨지 조사 결과 코로나 이후 50대 이상 이커머스 사용률이 7% 상승하였다.

온라인 쇼핑에 눈 뜬 ‘어덜트 시니어를 잡아라’

Apparelnews

온라인 쇼핑에 눈 뜬 ‘어덜트 시니어를 잡아라’

더 많은 콘텐츠를 보고 싶다면?

지금 간편 가입하고 다음 내용을 확인해 보세요!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0년 7월 9일 오전 12:27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