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스타트업센터 개소 -- 핀란드, 스웨덴 포함] "중소벤처기업부(이하 중기부)는 7월 8일 서울 강남 소재 저스트 코 타워에서 싱가포르, 스웨덴, 핀란드 등 세 곳의 K-스타트업센터 (K-Startup Center, 이하 KSC) 개소식을 열고 한국 스타트업의 해외 안착과 성장을 집중 지원한다." 1. 스웨덴과 핀란드에 K-스타트업 센터가 드디어 문을 연다는 소식입니다. 저도 온라인으로 개소식 행사에 참여해서 현장을 지켜봤습니다^^ 저 외에도 핀란드에 살고 있는 많은 한국인 과학기술 관계자 분들이 원격으로 행사에 참석했답니다. 어서 오세요~ 2. K-스타트업 센터의 북유럽 진출은 작년 문재인 대통령의 순방 때 깜짝 발표되었던 사안입니다. 센터를 기반으로 한국과 북유럽 간 경제 - 문화 교류가 더더욱 활발 해지길 기대합니다. (만약 여러분의 스타트업이 핀란드로 오시게 되면 열렬히 환영해드리겠습니다!) 여담) 스웨덴 K-스타트업센터는 예정대로 올 하반기부터 한국 스타트업들을 현지에 파견하는 등의 활동을 시작할 것이라 전해들었습니다. 아마 스웨덴의 국경이 여전히 열려있고, 코로나 19 방역 조치도 비교적 느슨한 편이라는 점 덕분이 아닌가 싶습니다. 다만 핀란드의 경우는... 좀 상황을 봐야 하지 않을까 싶네요. 핀란드 국가 차원에서는 국경을 조금씩 열고 있지만, 현지 기업/기관들은 여전히 2차 파동을 우려하며 자체적인 방역 지침을 별도로 두는 분위기입니다. 핀란드 K-스타트업센터가 위치하게 될 오따니에미(Otaniemi) 과학기술단지의 경우, 이 동네 가장 큰 건물주인 알토대학교와 에스포 시가 여전히 하반기에 '사회적 거리두기'를 실천할 의사를 내비친 상태입니다. (스웨덴과 핀란드, 서로 국경을 맞댄 이웃 나라이지만 이렇게 분위기가 서로 다르답니다^^) 포스트-코로나 시대에서 걸맞는 K-스타트업센터들의 왕성한 활동을 기원합니다.

K-스타트업센터 개소..."국내 스타트업 해외 안착 돕는다 "

벤처스퀘어

K-스타트업센터 개소..."국내 스타트업 해외 안착 돕는다 "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0년 7월 10일 오전 8:51

댓글 0

    함께 읽은 게시물

    아직 나도 정립되지 않은 상태이긴한데, 실무에서의 바이브 코딩은 다르다.


    비단 개발자 관점에서만이 아니라, 기획자, 디자이너도 마찬가지로 다른 방식을 써야한다.


    ... 더 보기

    “실리콘밸리의 힘은 개인의 자율과 책임을 극대화한 것에 있다. 이를 위해서는 회사에 무슨 일이 있는지 구성원들이 알아야 한다. 소수의 리더가 관리·감독하며 이끄는 조직은 관료화될 뿐, 숨는 사람이 많아지고, 더 크게 성장하지 못한다.”

    ... 더 보기

    ‘AI 100조’ 성공하려면 주 52시간 규제부터 풀어야… 民生은 기업 경쟁력에 달렸다

    조선일보

    ‘AI 100조’ 성공하려면 주 52시간 규제부터 풀어야… 民生은 기업 경쟁력에 달렸다

    < 매일 아침 헬스장 가기 싫은 당신에게 >

    1. 두 선택지가 팽팽히 맞서고 어느 한쪽이 단기적으로 더 고통스럽다면 그 길이 장기적으로 이익일 가능성이 높다. 복리의 법칙에 따라 당신은 장기적인 이익을 선택해야 한다.

    ... 더 보기

    야근의 관성

    제가 한국에서 직장 생활을 시작하고 가장 먼저 배운 것은 아이러니하게도 야근이었습니다. 신입이었던 제게 야근은 선택의 문제가 아니었거든요. 선배들에게 야근은 너무나 당연한 루틴이었고, 저녁 5시가 되면 "퇴근 안 해?"가 아니라 "저녁 뭐 먹을까?"라는 질문을 던졌습니다. 누가 정해놓은 것처럼 부장님이 퇴근해야 과장님이, 과장님이 퇴근해야 대리님이, 대리님이 퇴근해야 비로서 저 같은 신입도 퇴근 생각을 할 수 있었습니다.

    ... 더 보기

     • 

    저장 15 • 조회 3,507


    93억 버는 직장인

    9

    ... 더 보기

    개발자 교양 팟캐스트

    A

    ...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