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일본 2023년 히트 예상 1위 "편의점 헬스장" 💪 > 일본 경제지 ‘닛케이트렌디’는 2023년 히트 예상 랭킹에서 "편의점 헬스장"을 1위로 선정하였는데요, 편의점 헬스장이란 헬스장 규모를 대폭 축소하고, 마치 편의점 같은 친근한 이미지로 다가선 신개념 헬스장입니다. 1️⃣ ‘초코잡(Chocozap)’은 일본 피트니스회사 ‘라이잡’이 운영하는 체인 헬스장이다. 간편함 때문에 일명 ‘편의점헬스장(コンビニジム)’으로 불린다. 일반 헬스장과의 가장 큰 차이점은 압도적인 저렴함이다. 월 이용료는 3278엔(약 3만 1000원). 특정 매장뿐만 아니라 전국의 체인점을 24시간 이용할 수 있다. 기존의 24시간 헬스장은 낮에 직원이 상주하는 반면, 초코잡은 기본적으로 무인이다. 유지보수 시에만 직원이 들르기 때문에 가격을 크게 낮추는 것이 가능해졌다. 헬스장을 이용하지 않던 사람도 부담 없이 도전해볼 만한 금액이다. 더욱이 신발을 갈아신거나 운동복을 지참할 필요가 없다. 마음이 내킬 때 언제든 빈손으로 가면 된다. 가령 출퇴근길이나 회사 휴식시간, 혹은 여행 중이라도 근처에 초코잡이 있으면 근육 단련이 가능하다. 2️⃣ 시설 뿐만 아니라 편의점 헬스장에서 운동하는 사람들을 위한 프로그램도 만들었다. “헬스장 이용자 18만 명의 데이터를 기반으로 새로운 운동 프로그램을 만들었다” 하루 5분이라도 꾸준히 하면 결과가 나오는 프로그램으로 30분 이상 해야 하는 운동보다 지속하기 쉽다는 것이 장점이다. 3️⃣ 또 하나 독특한 것은 트레이닝에 관심 없는 여성 고객을 끌어들이기 위해 ‘셀프 에스테틱기’과 ‘셀프 제모기’를 설치했다는 점이다. 일반 헬스장이라면 샤워 시설을 둘 공간에 몇 개의 개인실을 만들어 관리할 수 있도록 했다. ‘셀프 에스테틱기’ 등을 통해 여성 고객의 흥미를 끈 다음, 운동으로 관심이 이어지기를 바라는 의도다. ​

슬랙스 입은 채 5분 운동...일본 히트 예상 1위 '편의점헬스장' 무엇?

Ilyo

슬랙스 입은 채 5분 운동...일본 히트 예상 1위 '편의점헬스장' 무엇?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지금 간편 가입하고 다음 내용을 확인해 보세요!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2년 12월 7일 오후 2:19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