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품팀과 CS팀이 함께 도울 수 있는 3가지 방법

제품 중심 조직에서 큰 임팩트를 내기 위해 중요한 요소 중의 하나는 고객의 문제에 대한 깊은 이해입니다. 현실적으로 직접적으로 고객의 문제를 이해하기보다 제품을 어떻게 만들까에 대한 고민 하는데에 시간을 많은 쏟기 마련입니다. 다행히 우리들에겐 항상 고객들의 목소리를 들으며 고객 경험에 몰입하고 있는 동료들인 고객 서비스(Customer Service) 팀이 존재할 것입니다. 그러나 전통적으로 제품팀과 고객 서비스팀은 하나가 되기 어려운데 회사에서 고객 서비스팀을 제품 조직의 확장으로 보는 관점으로 전환할 수 있다면 두 팀 모두 목표를 달성하고 결국 고객 만족도뿐만 아니라 회사 이익 창출에 기여할 수 있을 것입니다. 본 게시글을 통해 제품팀과 CS팀이 하나가 되어 공동의 목표를 이루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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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년 1월 8일 오전 4:5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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