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독경제 서비스를 쉬운 말로 바꾸면 '고객과 지속적인 관계를 맺는 것'이다. 그저 물건을 팔고 서비스를 제공하면 끝나는 것이 아니라 고객이 원하는 새로운 가치를 제공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해야 한다." 구독 형태 서비스가 각광받고 있는 시대. 한정된 고객에게서 안정된 수입원을 창출할 수 있다는 점에서 더 관심을 가지게 되는 것 같다. 하지만 관심이 많은 만큼, 경쟁자가 많아지고 시장이 포화가 되기도 쉬워질 수 있다. 그렇다면 고객은 선택지가 많아지게 되고, 사용중인 서비스에서 이탈하기도 쉬워진다. 이 상황에서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은 고객을 붙잡기 위해 끊임없이 고민해야 하고, 우리 서비스의 가치를 어떻게 전달할 것인지 생각해야 한다. 구독경제의 핵심이 무엇인지 생각해볼 수 있는 아티클입니다.

'구독경제'란 말 만든 사람이 본 구독경제의 미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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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년 7월 22일 오전 4:5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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