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모든 painpoint가 중요한게 아니다. 모든 문제를 하나의 서비스가 해결해줄 수 없다.
✔️ 여러명의 퍼소나에서 중복된 painpoint가 있다면 유의깊게 볼 필요가 있다.
✔️ 세부 단계별로 사용자의 행동을 정의한 후, 그때 사용자가 할만한 질문을 한 문장으로 떠올려보기.
✔️ 가장 비즈니스 임팩트가 클 것 같은 부분을 확인하기 → 비즈니스 목표와 가까우면서, 사용자의 감정이 좋지않다면 임팩트가 클 가능성이 있다.
✔️ 우리의 서비스가 주려는 목적을 쓸 수 있는 다양한 케이스별로 진행한다면 뜻밖의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