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작 발표·작품 거래…미술시장이 된 SNS
Naver
"강 작가는 "신진 작가여서 기성 갤러리 입성이 오래 걸리고 아직은 작품을 쌓아두는데 집중해야 해서 인스타그램에서만 판다. 고객을 만나 그림과 보증서를 드리는게 번거롭지만 자유로워서 좋다"며 "신작에 대한 사람들의 반응을 살피고 작가로서 나 자신을 알릴 수 있어 SNS을 활용한다. 이제 작가도 아이돌처럼 스스로를 마케팅해야 하는 시대다"고 말했다." "심 작가는 옷이나 전자제품처럼 그림도 온라인에 올라온 사진만 보고 사서 놀랐다. 인스타그램을 통해 작가의 작업 과정을 보고 쌓은 신뢰 덕분인 것 같다. 예전에는 작가 이름을 100명에 알리려면 수십년 걸렸지만 SNS 시대에 하루 100명에게 알리는 것은 일도 아니다. 시간 절약 뿐만 아니라 외국에 있는 사람들에게도 알릴 수 있어 물리적 거리까지 단축되고 있으며, 미술 시장 저변 확산에도 기여한다"" 신진 작가가 기성 갤러리에 입성하지 않고서도 이름을 알릴 수 있고, 해외 진출까지 노려볼 수 있는 채널. '인스타그램'이 새로운 미술 유통 플랫폼으로 자리잡는중. 강태구몬, 잭슨심 등이 인스타를 통해 아이돌급 인기를 누리는 작가들. 인스타와 유튜브를 통해 실시간 영상 중계로 미술품 경매와 전시를 진행하는 온라인 갤러리까지 등장했다고.
2020년 8월 3일 오전 7:5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