님의 프로필 사진

사업 전략을 위한 User research 방법론

사업 전략은 정해진 시장에서 경쟁하는 구체적인 방법을 다루기에 경영전략(=전사전략)과는 구별된다. 경영 전략은 어떤 사업을 할지에 대한 고민이고, 사업 전략은 어떻게 이겨야할지에 대한 고민이라고 할 수 있다. 담당 조직의 관점에서는 전사 전략 조직에서 주로 경영 전략을 다루며, 중요도에 따라서는 사업 전략까지 수립 및 관리한다. 다만, 사업 전략의 경우, 사업 환경의 변화가 빠르고 전략-실행-피드백-수정의 타임라인이 짧아지고 있기 때문에 실행 조직에서 직접 수립하는 것이 이상적이나, 여전히 그 중요도에 따라서는 전사 전략 조직과의 긴밀한 협업을 요한다. 참고로 필자는 전사 전략 조직, 사업 실행 조직 모두에서 사업 전략 수립을 담당한 경험이 있으며, 어느 계층에서 사업 전략을 수행하는 것이 더 적절한지에 대한 고민도 해본 적이 있다. 결론은 회사 상황, 비즈니스 환경에 따라 다르고 정답은 없더라. 본 글에서는 ‘사업 전략’ 수립에 있어서 User Research를 어떻게 활용할지에 대해서 다루고자 한다.

사업 전략을 위한 User research 방법론 by 김은숙 - 얼룩소 alookso

Alook

사업 전략을 위한 User research 방법론 by 김은숙 - 얼룩소 alookso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3년 3월 29일 오전 9:06

댓글 0

    함께 읽은 게시물

    지속할 가치 있는 일

    

    ... 더 보기

    < 팬 중심의 새로운 케이팝 생태계를 함께 만들 동료를 모십니다 🚀 >

    1

    ... 더 보기

    사용자가 공유한 콘텐츠

    -

    사용자가 공유한 콘텐츠

    경쟁력 있는 주니어 인재

    ... 더 보기

    경쟁력 있는 주니어 개발자가 되는 방법

    F-Lab : 상위 1% 개발자들의 멘토링

    경쟁력 있는 주니어 개발자가 되는 방법

     • 

    저장 7 • 조회 750



    억울한 돼지

    

    ... 더 보기

    < 이직을 고민하는 당신이 던져야 할 단 3가지 질문 >

    1. 커리어를 선택하는 기준은 다양하다. 일단 내가 가진 가치관이 가장 큰 영향을 준다. 남들의 시선과 판단도 무시할 수 없다. 이직 트렌드와 경향도 살펴봐야 한다.

    ... 더 보기

     • 

    댓글 1 • 저장 4 • 조회 44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