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페이드 미디어에 돈을 잘 쓰는 마케터보다 브랜딩이나 SNS 채널 운영, CRM 마케팅 등을 통해 우리 브랜드에 충성하는 진성유저(팬)를 확보하고 그들의 소비를 최대한으로 이끌어내는 마케터가 각광받는 흐름
2. 브랜드 마케터에게 마케팅 캠페인을 홍보하기 위해 예산이 넉넉하게 주어지지 않음. 온드 미디어나 제휴 마케팅 등 비용 효율적인 홍보 방식, 즉 논페이드 마케팅(non-paid marketing, 매체에 비용을 지불해서 광고하는 형태가 아닌, 자사가 보유한 채널을 활용하거나 제휴 마케팅을 통해 타사의 지면을 활용하는 등 광고 매체에 비용을 들이지 않는 마케팅 방식)을 적극적으로 고민해야 하는 상황
3. 타다에서 일하며 논페이드로 마케팅 캠페인을 알렸던 경험을 공유하고자 함
a) 타겟의 예상을 뛰어넘는 퀄리티 높은 콘텐츠 만들기
b) 온드 채널을 200% 활용하기
c) 제휴 마케팅으로 타 기업의 미디어 지면 사용하기
d) 바이럴의 씨앗이 되어줄 타겟군을 집중 공략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