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상의 가전부문 온라인 판매 비중이 20%가 넘었다. 가전은 직접 보고 사야 한다는 국룰이 깨지고 있는 것이다. 그동안 온라인에서 판매하는 제품은 오프라인에서 판매하는 제품과 품질이 다르다라는 근거 있는? 논리로 온라인 구매는 호갱이라는 시선이 있었으나, 직구를 통한 온라인 구매 경험 증가, 실리적 소비, 그리고 코로나의 영향으로 온라인 판매 비중이 증가하고 있다. 가장 눈이 가는 기업 중 하나는 쿠팡이다. 얼마전 회사 동료가 에어컨이 망가져 광교 갤러리아에 에어컨을 보러 갔다. 여름철이라 배송과 설치까지 걸리는 시간은 3주. 그는 집에와서 쿠팡으로 동일한 산품을 구매했다. 설치는 구매 다음날 해줬다. 쿠팡은 자체작으로 가전 설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핸드폰부터 가전까지 쿠팡에서 모든걸 구매할 수 있는 날이 멀지 않은것 같다.

삼성 가전 온라인판매 첫 20% 돌파

매일경제

삼성 가전 온라인판매 첫 20% 돌파

더 많은 콘텐츠를 보고 싶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0년 8월 9일 오후 11:13

댓글 0

    함께 읽은 게시물

    < 당신이 경험한 것이 곧 당신이라는 착각 >

    1. 미아가 된 영혼이란 한 인간의 생각과 감정과 시각, 청각, 미각, 후각, 촉각이 모두 감쪽같이 일치하는 곳에 빠져든 의식이다.

    ... 더 보기

    < 스타벅스 컵홀더의 손글씨가 말했다: 결국은 사람이다 >

    1

    ... 더 보기

    어제 출시된 따끈따끈한 ChatGPT Codex를 실제 프로젝트 레포에 써 보았습니다.


    테스트가 있으면 스스로 테스트도 실행하고, 만든거 스스로 실행해보면서 버그도 수정하고 하는게 기특하긴 합니다.


    ... 더 보기

    《뒤돌아보고 그때서야 아는 것》

    ... 더 보기

    ‘똑부(똑똑하고 부지런하기)보다 똑게(똑똑하지만 게으른) 리더가 되라.’ 리더십 코칭에서 빠지지 않는 훈수다. 현장 리더들의 말을 들어보면 실행이 쉽지 않다.

    ... 더 보기

    [김성회의 고사성어 리더십] `똑게 리더십` 3가지 법칙 - 매일경제

    매일경제

    [김성회의 고사성어 리더십] `똑게 리더십` 3가지 법칙 - 매일경제

    조회 463


    지금 당장 퇴사해야 합니다!

    ...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