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이키가 글로벌 1위인 이유 (힌트: SCM=공급망 관리)

나이키 매장을 갔는데 너무 비싸서 한 번 놀라고, 최근 발표한 실적에 놀라고 이래저래 놀란 김에 곧 서비스 한 개가 업그레이드 돼서 한 번 엮어봤어요. 나이키가 글로벌 1위인 이유. 아주 굳건하게 모든 경쟁업체를 제치고 단순한 스포츠 브랜드 차원을 넘어 애플, 마이크로소프트와 마찬가지로 혁신의 상징이 될 수 있었던 이유에 대해 써봤어요. 워낙 유명한 브랜드 마케팅, 스토리텔링 같은 얘기는 거의 없고 나이키의 독보적 1위 비결을 공급망 관리와 연관시켜봤어요. [참고] 나이키가 최근 발표한 2023년 회계연도 3분기 실적 (2022년 12월~2023년 2월) 주요 사업 실적 (최근 버전) • 전체 매출: 매출: 123.9억 달러 (전년 대비 +14%) • 북미 +27%, 유럽 및 중동 +17%, 중국 -8% , 아시아 태평양 및 중남미 +10% • 디지털 매출: +24% • 당기순이익: 12.4억 달러 (전년 대비 -11%) • 희석 주당 순이익: 0.79 달러 (시장 기대치 대비 +40%

나이키가 글로벌 1위인 이유 (힌트: SCM=공급망 관리) - 트레드링스 블로그

트레드링스 블로그

나이키가 글로벌 1위인 이유 (힌트: SCM=공급망 관리) - 트레드링스 블로그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3년 4월 28일 오전 8:03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