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대표 화장품 기업인 아모레퍼시픽이 '데이터 기업'을 선언했습니다. 전사적으로 데이터를 분석하고 이를 마케팅과 영업 전략에 활용하겠다는 의미인데요. 이 기사에서 가장 재밌게 읽은 부분은 이 부분이었습니다. “당장 필요한 마케팅 정보를 아웃소싱 기업에 의뢰해 2~3일 만에 받는 것과 이를 직접 분석해 한 시간 만에 얻는 것의 차이는 물리적 시간 차이가 아니라 '된다, 안 된다의 문제'"라고 강조했다.” 인데요. 당근마켓 사내에서도 이 부분의 고민을 항상 가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많은 사람들이 직접 분석해보고 고민해보려는 시간을 가지려 노력하고 있습니다. 점점 우리가 사는 세상은 행동 하나하나가 데이터가 되는 시대입니다. 앞으로 데이터를 제대로 모으고 관리하고 다스리는 '데이터 리터러시'(data literacy)를 얼마나 잘 갖추냐가 기업의 경쟁력이 될 것이라 전망하는데요. 아모레 퍼시픽의 데이터 기업으로 나아가는 과정이 글로벌 코스메틱 전쟁에서 승부수가 될지 흥미진진해지는 부분입니다. 그리고 마케팅적으로 어떤 메세지를 띄울지도 궁금해져요 :)

"데이터 혁신에 올인… 초개인화·맞춤형 화장품으로 승부걸 것"

n.news.naver.com

"데이터 혁신에 올인… 초개인화·맞춤형 화장품으로 승부걸 것"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0년 8월 12일 오후 3:40

댓글 0

    함께 읽은 게시물

    🍆컬리의 상품위원회 현장을 공개합니다

    ... 더 보기

    - YouTube

    youtu.be

     - YouTube

    조회 150


    무기가 되는 일터의 질문들 (ft.마케터 숭 인터뷰)

    ... 더 보기

    사용자가 공유한 콘텐츠

    www.folin.co

    사용자가 공유한 콘텐츠

    챗GPT가 대중적으로 등장해서 화제몰이를 시작했던 2년여전, 얼리어댑터들의 챗GPT 사용행태를 보고 챗GPT에 가장 먼저 큰 영향을 받을 서비스가 검색서비스/포털서비스라고 이야기해왔는데, 이제 그게 현실로 증명된 결과가 나왔다. 챗GPT 계열의 서비스를

    ... 더 보기

    구글 검색 점유율 10년만에 90%붕괴…머스크 “AI가 검색 대체”

    동아일보

    구글 검색 점유율 10년만에 90%붕괴…머스크 “AI가 검색 대체”

    직장인으로서 10년 정도 일하게 되면 피할 수 없는 순간이 바로 조직에서 리더의 역할을 받게 되는 인사발령이다. 팀원이었을 때는 내게 주어진 업무를 내가 가진 능력과 주변 동료들의 도움으로 해결하고, 그에 합당한 평가와 보상을 기다리며, 나쁘지 않는 리워드와 내 위치에 안도하며 또 새해를 맞이하고 하루하루를 버텨나가는 과정에 큰 어려움이 없다.

    ... 더 보기

     • 

    저장 3 • 조회 530


    채용담당자이자 영업사원인 나, 그럼.. 내 고객은?

    🎬지난 이야기
    대기업 채용은 지원자들에게 줄 게 많습니다. 지원자들도 넘쳐나죠. 하지만 대기업 울타리를 벗어난 채용은 어떨까요? 지원자 수 '0'을 마주한 채용담당자는 마음을 고쳐 먹었습니다. -이제 나는 영업사원이다-라고...

    ... 더 보기

    조회 46


    MZ가 신상이 아니라 중고 명품에 관심을 갖고 지갑을 본격적으로 연다면서 그 이유를 분석했는데, 그 중 몇몇을 추리면 MZ가 친환경 의식이 높고 소유보다는 '경험'을 추구하고 사용성이라는 소비자 가치를 중시해서라고 그렇단다. 솔직히 그건 그냥 끼워맞춘 것으로 밖에 안보인다. 아무리 넉넉한 마음을 갖고 봐도 아주 매우 지극히 극히 일부는 그럴 수 있다 이해해도 결국 명품 갖고 싶으니깐 핑계에 이유를 붙인거에 가까워보인다.

    ... 더 보기

    "비싼 명품 안 사요" MZ 돌변하더니…'2500억' 몰린 회사

    naver.me

    "비싼 명품 안 사요" MZ 돌변하더니…'2500억' 몰린 회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