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훌륭한 사용자 온보딩을 위한 3가지 핵심

사용자 온보딩은 거의 모든 제품에 필수적이지만 부분 유료화 또는 무료 평가판 수익 모델을 사용하는 제품 중심 기업에 특히 중요합니다. 사용자가 제품의 핵심 가치를 더 빨리 찾고 이해할수록 열정적이고 수익성 있는 고객이 될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사용자 온보딩의 목표는 제품의 가치를 입증하는 것이며, 제품의 모든 디테일을 강조하는 것이 아닙니다. 1️⃣ 사용자가 그들의 목표를 달성하도록 동기부여 하세요. 제품이 아무리 직관적일지라도 항상 러닝커브가 수반됩니다. 신규 유저의 경우 UI에 친숙해지고 여러분 제품의 가치를 깨닫는 기술을 발전시킬 때까지 시간이 걸립니다. 온보딩의 역할은 과정이 너무 많은 시간이 걸리지 않는다는 것을 보장하는 것입니다. 사용자 경험은 '작은 성공'으로 세분화될 수 있습니다. 온보딩 여정을 더 작은 작업으로 나누고, 사용자에게 프로세스가 얼마나 진행되었는지 상기시키고, 사소한 성과를 축하함으로써 사용자가 절망의 계곡을 통과하고 목표에 더 빨리 도달하도록 동기를 부여할 수 있습니다. 방법으로는 '진행률 표시(Progress bars)'가 있습니다. 2️⃣ 사용자에게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을 교육하세요. 사용자가 아무리 의욕이 있더라도, 제품을 사용하는 방법과 제품이 목표 달성에 어떻게 도움이 되는지 파악하지 못한다면 성공하지 못할 것입니다. 모든 사용자 온보딩 경험의 목표는 사용자가 자신의 제품이 자신의 삶을 어떻게 개선할지 이해하는 순간(Aha-moment)에 도달하도록 돕는 것입니다. 여러분은 제품의 이점에 대한 큰 그림과 비전을 워크플로우로 볼 수 있지만, 사용자는 현재 보고 있는 화면에서 나갈 수만 있습니다. 그들은 수행하려는 작업을 알고 있지만 제품이 목표 달성에 어떻게 도움이 되는지 이해하지 못할 수 있습니다. 방법으로는 '제품 둘러보기(Product tour)'가 있습니다. 3️⃣ 사용자가 의미 있는 액션을 취하도록 안내하세요. 활성화 이벤트는 신규 사용자가 제품에서 처음으로 진정한 가치를 얻는 순간입니다. 사용자 온보딩의 목표는 활성화에 도달한 사용자 수를 늘리는 것이므로 제품에 대한 활성화의 의미를 정의하는 것이 중요한 첫 번째 단계입니다. 방법으로는 '활성화 이벤트 찾기(Finding activation event)'가 있습니다. 이 이벤트는 제품마다 다르지만, 항상 사용자를 핵심 가치에 더 가깝게 만듭니다. 자신의 사용자에게 가장 의미 있는 행동을 이해하려면 사용자 여정 지도를 자세히 살펴보고 전환율 또는 활성화율과 관련된 행동을 찾으십시오. 활성화 이벤트에는 몇 가지 특징이 있습니다 . • 사용자가 의도적으로 획득한 진정한 가치를 나타냅니다. • 시작과 끝이 있습니다 • 활성화는 한 번 발생하지만 이와 관련된 작업은 반복될 수 있으며 제품의 의미 있는 사용과 관련이 있습니다. 사용자가 의미 있는 조치를 취하도록 돕는 일이 복잡할 필요는 없습니다. 활성화 이벤트를 식별한 후에는 사용자가 가능한 한 빨리 관련 작업을 수행하도록 하는 방법을 찾으십시오. 사용자 온보딩 경험은 복잡할 필요가 없습니다. 사실, 많은 최고들은 가장 단순하기도 합니다. 새로운 사용자를 한 번에 전문가나 파워 유저로 만들려고 하지 마십시오. 대신 사용자에게 동기를 부여하고, 교육하고, 가치 있는 방향으로 안내하는 데 집중하세요. https://www.appcues.com/blog/user-onboarding-essential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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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년 5월 26일 오전 2:5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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