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연령대의 고른 지지와 높은 리텐션, 그리고 안정적인 사용자당 매출
[아티클 3문장 요약📑]
1️⃣ 올웨이즈는 아이지에이웍스가 선정한 올해 상반기 사용자 수가 가장 많이 증가한 앱 중 4번째 자리를 차지할 정도로 규모도 크게 늘었지만, 무엇보다 여성 사용자 중 20대부터 50대까지의 연령에서 고르게 선택 받았다는 점이 대단하고, 특히 40대 이상의 여성 고객은 바이럴 효과가 크다는 측면에서 더 의미있는 성과라 볼 수 있습니다.
2️⃣ 또한 올웨이즈는 사용자 수뿐 아니라 방문 빈도 면에서도 탁월했는데, 고착도(DAU/MAU) 지표가 50%를 넘어가고 있어 거의 SNS 서비스 수준으로, 올팜이라는 게임 요소로 매일 찾아오는 플랫폼으로 변모시켰다는 건 분명 칭찬할만한 요소입니다.
3️⃣ 마지막으로 트래픽 성장 속에서도 월간 사용자당 매출을 일정 수준 유지하며, 이를 거래액으로 만드는 것도 놓치지 않았는데, 이처럼 압도적인 트래픽 지표를 확보한 데다가 수익화하는 능력까지 갖췄으니 거액의 투자를 유치할 수 있었던 걸로 보입니다.
💡기묘한 관점➕
올웨이즈는 지금까지 기대 이상의 행보를 계속 보여주고 있는데요. 과연 사용자당 매출을 유지하는 걸 넘어서 성장시키면서 거래액을 앞으로 더 폭발적으로 성장시킬 수 있을지와, 현재 빈약한 수수료 모델 말고 안정적인 수익 모델까지 만들어낼 수 있을지가 남은 과제일듯 하네요.
🥤트렌드라이트 구독하기
https://bit.ly/3iSbx4e
📕『기묘한 이커머스 이야기』 책 보러가기
https://bit.ly/3hEicx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