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부 투자도 없이, 작은 조직 만으로, 단 하나의 제품에 집중하면서 성장합니다
[아티클 3문장 요약📑]
1️⃣ 세계 1위 알람 앱, 알라미를 만든 딜라이트룸은 창업 후 10년 간 알람 앱 하나만 파고 들어 연간 100억 원대 이익을 내는 기업이 되었는데, 스스로의 성공 비결을 '확실히 깨운다'라는 본질에 집중했기 때문이라 밝히고 있습니다.
2️⃣ 딜라이트룸은 외부 투자를 받지 않고 성장해 왔는데, 2020년 구독 모델을 도입한 후 약 9만여 명의 구독자를 모집하면서 안정적인 수익을 확보하였고, 이는 투자를 받아 트래픽을 키우는 것보다 내실에 집중하면서 외부 압박 없이, 아침에 얼마나 잘 일어나게 하느냐라는 단 하나의 문제를 날카롭게 풀어낼 수 있었습니다.
3️⃣ 이제 알라미는 확실히 꺠우는 것을 넘어, '성공적인 아침'을 만드는 미션으로 나아가고 있으며, 웰니스 측면에서 가능성 있는 스타트업에 전략적 투자를 단행하며, 점차 영역을 확대해 나가고 있습니다.
💡기묘한 관점➕
알라미는 독특한 서비스입니다. 누구도 돈이 되지 않을 거라 여겼던 알람 앱 시장에만 집중하여, 유틸리티 앱으로는 드물게 구독 수익화에 성공하였습니다. 그 덕에 투자 없이도 안정적인 성장을 할 수 있었고요. 그리고 이제는 역으로 다른 스타트업에 투자하면서 외형을 키워가고 있습니다.
투자를 받아 빠른 성장을 추구하는 것만이 길이 아니듯이, 알라미의 방법 역시 유일한 해답은 아닐 겁니다. 하지만 우리는 늘 시장의 흐름 만을 보고 사고의 틀이 갇히는 경우가 종종 있는데요. 늘 알라미처럼 새로운 길을 만들어 낼 수 있다는 걸 기억해야 할 겁니다.
🥤트렌드라이트 구독하기
https://bit.ly/3iSbx4e
📕『기묘한 이커머스 이야기』 책 보러가기
https://bit.ly/3hEicx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