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몸처럼 움직이는 re:catch의 PO Brian Shin, 마케터 Haun Hwang, AE Inchan Yeo는 마케팅 팀과 세일즈 팀의 실제 협업 방식에 대해 이렇게 이야기했습니다.
✅ 고객 여정을 처음부터 끝까지 ‘함께’ 돌아보세요
리캐치의 마케팅 팀과 세일즈 팀은 주기적으로 한자리에 모여 미팅을 진행해요. 해외의 많은 스타트업들이 진행하는 Weekly Pipeline Call과 같습니다.
미팅에서 세일즈 퍼널의 단계에 따른 딜 클로징 과정을 회고하고, 어떤 전략이 리드 전환율을 효과적으로 증대하는지 함께 확인해요.
회고는 인사이트를 낳고, 인사이트는 마케팅 액션 및 세일즈 전략의 개선으로 이어져요.
✅ 협업의 기본, 시스템을 설계하고 관리하세요
리캐치는 세일즈, 마케팅, CX로 구성된 그로스 팀(Growth Team)을 운영하고 있어요.
그로스팀의 목적은 내부적인 소통 방법, 내용 전달 방법, 대응 방법을 선제적으로 결정하고 시스템화하는 것이에요.
협업은 설계한 시스템 아래에서 세일즈포스, 리캐치 등의 비즈니스 도구를 통해 관리되어야 해요.
✅ 고객에게 통일된 메시지를 전달하세요
리캐치는 마케팅부터 세일즈, 고객 경험까지의 과정에서 모두가 같은 메시지를 전달하고자 노력해요.
리캐치는 8가지 Principle 아래 움직이고, 그중 하나인 ‘Alignment’는 같은 가치를 전달하기 위한 공유된 이해를 갖추자는 원칙이에요.
-
원문 보러 가기🚀 https://lnkd.in/dgeuSXj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