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상반기 마케팅 트렌드 결산 by 마케띵

상반기 마케팅 트렌드를 정리한 리포트입니다. 상반기에 제일 기억나는건 챗GPT가 아닌가 싶네요. 마케팅으로 연결된 사례를 접해보진 않았지만 실무하면서 블로그 작성, SNS 피드, 푸시메세지 작성 등 부분부분마다 조금씩 적용해보는 단계 같습니다. 생각해보니 23년 상반기만큼 주목할만한 마케팅을 찾기 어려운 때도 드물었던 것 같네요. 최근에 주목받던 굿즈, 인플루언서, 라이브커머스 등 화두가 될만한 내용들도 서서히 뉴노멀화 되고 있는 시기인데, 이렇게 마케팅이 평준화 되는 추세로 봐야 할지 또다른 변화가 하반기에는 열릴지 궁금해집니다. ✍️내용요약 1. 불황 마케팅: 특정 앱의 혜택을 이용하여 절약하는 방식(올웨이즈 '올팜') 2. HVOD 저가형 광고 요금제: 광고와 함께 콘텐츠를 시청하는 저가형 광고 요금제(넷플릭스/디즈니+) 3. 커뮤니티 서비스: 비지인/관심사 기반 소통욕구(네이버 오픈톡/이슈톡, 카카오 오픈채팅) 4. AI검색 & 쇼핑: AI 기반의 쇼핑 솔루션 등장(네이버 자동 큐시트 생성, 구글 가상시착) 5. 피지털: 온라인 플랫폼을 오프라인 공간으로 기획(온라인 플랫폼의 오프라인 팝업 스토어) https://markethinking.stibee.com/p/144/

👀 2023 상반기 마케팅 트렌드 결산(feat. 리포트)

Stibee

👀 2023 상반기 마케팅 트렌드 결산(feat. 리포트)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3년 7월 16일 오전 2:56

 • 

저장 29조회 934

댓글 0

    함께 읽은 게시물

    < 모든 시도는 둘 중 하나다. 성공하거나 배우거나 >

    1. 큰 수의 법칙. 시도가 많아질수록 결과는 평균에 수렴한다. 주사위를 많이 던질수록 각 숫자가 나오는 확률은 1/6에 가깝다.

    ... 더 보기

    알람 소리에 반사적으로 일어나서 준비를 마치고 정신없이 이동하면 어느새 사무실 책상에 앉아 있게 됩니다. 동료들과 인사를 마치고 컴퓨터를 켜는 순간 업무는 시작되지요.

    ... 더 보기

    직장 다니면서 제대로 ‘현타’ 맞는 순간 7

    다음 - 피플앤잡

    직장 다니면서 제대로 ‘현타’ 맞는 순간 7

    💄글로벌 'K뷰티' 돌풍, 럭셔리는 예외인 이유

    ... 더 보기

    글로벌 'K뷰티' 돌풍, 럭셔리는 예외인 이유

    비즈니스워치

    글로벌 'K뷰티' 돌풍, 럭셔리는 예외인 이유

    조회 119


    이력서에 쓰는 경험

    

    ... 더 보기

    < 쿠팡의 창업자를 직접 보며 배운 것: 리더의 크기가 전부다 >

    1

    ... 더 보기

     • 

    댓글 1 • 저장 22 • 조회 1,739


    대시보드

    

    ...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