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극한의 개인화된 알고리즘으로 인해 데이터 분석과 활용의 귀재라 불리는 넷플릭스.
2. 2021년 이탈리아 밀라노에서는 호러적이고 으스스한 분위기를 풍기는 옥외광고판을 설치했다.
3. 국내에서는 2021년 강남역에 '좋아하면 울리는'이라는 옥외광고판을 설치했으며 모바일 연계도 이끈 광고 캠페인이었다.
4. 이 외에도 2014년 프랑스에서의 넷플릭스 출시라든지 2019년 미국 첫 오리지널 애니 '클라우스'를 출시할 때도 참신한 아이디어를 보여줬다.
5. 넷플릭스가 옥외광고판 회사 인수에 실패하며 35개 옥외광고판을 인수했다.
6. 넷플릭스가 옥외광고판에 공을 들이는 이유는 다음과 같다.
- 알고리즘 추천의 한계를 극복하기 위해서
추천 알고리즘을 통해 LOCK IN 을 시키는 게 장점이지만 신규 고객 확보에는 에러가 있다.
따라서 불특정 다수에게 몇 초라도 더 몰입할 순간을 제공해 고객에 따라 추천에서 빠질 신작 홍보에 유리한 상황을 만드는 것이다.
- 고객의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서
이목을 이끄는 것이 중요한데 넷플릭스는 보통 시즌이 출시될 때 모든 에피소드가 같이 나오는 경우가 많다.
고객들이 옥외광고판을 통해 참여하고 공유가 연속적으로 발생하면 오프라인에서 온라인으로 확산되는 효과를 노릴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