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반기 주요 이슈로 보는 2023 미디어 트렌드는?

✅ AI 서비스로 RENEW 최근 빅테크 기업들이 AI를 결합한 새로운 서비스를 앞다투어 내놓고 있습니다. AI 패권 경쟁이 이제 막 본격화 된 만큼 시장을 선점하는 것이 중요하기 때문입니다. 글로벌 기업은 우위를 점하기 위해 발빠르게 기술 개발과 도입을 진행하고 있고, 국내 기업들은 기존 이용자들의 빅데이터와 한국어 서비스를 강점으로 차별화를 꾀하는 모습입니다. 🔎구글 "주요 서비스에 생성형 AI 적용", 네이버 "쇼핑 검색에 옴니서치 AI 적용" 등 ✅ 관심사를 중심으로 RENEW 서드파티쿠키를 활용한 타겟팅 광고가 어려워지자 미디어 플랫폼들이 주목한 것은 바로 '관심사'입니다. 쿠키리스 시대에 '관심사'는 이용자를 그룹화하는 기준이 되며, 이를 통해 타겟팅 광고를 진행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미디어 기업들은 사람들이 공통의 관심사를 중심으로 모일 수 있도록 커뮤니티 서비스를 강화하고 있습니다. 🔎네이버 "네이버톡 출시", 카카오 "오픈채팅 서비스 전면 배치", 틱톡 "추천피드 새로고침 기능" ✅ 숏폼 생산성을 위한 RENEW 동영상 시장이 숏폼 중심으로 재편되었습니다. 그동안 미디어 기업들이 숏폼을 전면에 내세우고 접근성을 높이는 것에 힘을 쏟았다면 이제는 영상 제작 편의성을 높이는데 주력하고 있습니다. 높은 콘텐츠 생산량은 숏폼 경쟁력 확보에 필수적이므로, 제작과 편집을 더 쉽게 만들어 이용자들이 자사의 플랫폼에서 콘텐츠를 생산하도록 하는 것입니다. 🔎인스타그램 "릴스 제작 기능 업데이트", 페이스북 "릴스 기능 고도화" ✅ 광고 효율성을 위한 RENEW 크리에이터와의 협업 캠페인부터 중소규모 브랜드의 마케팅 캠페인, 이벤트성 캠페인까지. 미디어 기업들은 광고주가 다양한 캠페인 목표를 효율적으로 달성할 수 있도록 새로운 서비스를 출시하거나 기능을 확대하고 있습니다. 🔎틱톡 "브랜드-크리에이터 연결해주는 플랫폼 오픈", 인스타그램 "홍보 효과 높이는 알림 광고" ▼ 아래 리포트에서 사례와 함께 자세한 내용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상반기 주요 이슈로 보는 2023 미디어 트렌드 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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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반기 주요 이슈로 보는 2023 미디어 트렌드 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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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년 8월 1일 오전 6: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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