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업에 필요한 ‘이기는 프로덕트 전략’ 짜는 법>

PM분들 프로덕트 전략짜는 일 쉽지 않죠? 한국에 있을때 기획자나 PM/PO들에게 가장 많이 들은 질문중 하나였습니다. "전략을 PM이 짜요?" 그럼 이기는 작전을 만드는건데, 그걸 프로덕트에 대해서 가장 잘 알고, 사람을 모아 만드는 사람이 PM인데 그 일을 누가 대신 하나요? 전략을 만드는 일은 PM이 해야하는 가장 중요한 일입니다. 이것이 탄탄하게 갖추어져 있지 않으면 이길수도 없고, 유연한 전술을 구사하기도 어렵습니다. 저의 책 <프로덕트 매니지먼트> 4장에서 다루고 있는 '이기는 프로덕트 전략'에 대해 퍼블리에서 정리한 글입니다. 다음과 같은 중요 내용 3가지를 정리해 보았습니다. - '프로덕트 전략이 갖춰야 할 다섯 가지 요소' 1/ 개발할 프로덕트 2/ 시장 부문 및 카테고리 3/ 차별화 방법 4/ 가격 정책 5/ 포지셔닝과 커뮤니케이션 - 훌륭한 프로덕트 전략의 일곱 가지 조건 - 전략을 한두문장으로 정리하는 '엘리베이터 피치' 방법

현업에 필요한 '이기는 프로덕트 전략' 짜는 법

publy.co

현업에 필요한 '이기는 프로덕트 전략' 짜는 법

더 많은 콘텐츠를 보고 싶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3년 8월 2일 오전 6:21

댓글 0

    함께 읽은 게시물

    💪매출 400억 헬스장 짐박스를 만든 전략은

    ... 더 보기

    헬스장계 유니클로 짐박스, 매출 400억을 만든 전략은

    Brunch Story

    헬스장계 유니클로 짐박스, 매출 400억을 만든 전략은


    스펙을 뛰어넘는 힘

    

    ... 더 보기

    스타트업이건 대기업이건 회계와 재무 기초 공부의 필요성은 두번 말하면 잔소리죠.

    ... 더 보기

    [B라운지] 4주만에 재무제표 기초 정복하기 (4기) : PBR

    www.pbr.kr

    [B라운지] 4주만에 재무제표 기초 정복하기 (4기) : PBR


    회사가 직원들에게 요구하는 것 중 하나가 ‘애사심’이다. 애사심은 분명히 숭고한 가치이지만, 그렇다고 강제로 요구한다고 생기는 것은 아니다. 직원들이 먼저 회사에 자부심을 갖도록 환경을 조성해야 자연스럽게 애사심도 고취될 수 있다.

    ... 더 보기

    직원들 자부심 챙기면 애사심은 절로 나온다

    서울경제

    직원들 자부심 챙기면 애사심은 절로 나온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