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의 PM이 알려주는 PRD 작성 방법

요구사항 정의와 우선순위에 대해 고민을 하던 요즘 좋은 글을 읽게 되었습니다. 전 구글의 프로덕트 매니저인 Omar Eduardo의 글로 WHY 기반의 기획서 형태인 PRD를 어떻게 작성하는지 알려줍니다. 우선 PM이 작성하는 PRD는 다음 핵심 질문에 답하기 위해 작성된다. 1. Why are we working on an initiative? (WHY) 2. How are we approaching the problem? (HOW) 3. What is the right solution? (WHAT) 💡 PRD에는 무엇이 들어가야하나? 1. Summary and Background - 요약 및 배경 문제가 무엇이고 이것이 왜 중요한가? 이 기획의 중요성을 강조하기 위한 사업 지표나 유저 리서치 내용, 다른 인사이트를 포함시키는 것도 좋은 팁입니다. 2. Target Users - 주요 사용자 이 해결책은 누구를 위한걸까? 이 사용자들은 왜 중요하고, 이들의 불편함을 우선적으로 해결하는 이유는 무엇인가?의 과정을 통해 최종적인 목표를 확립할 수 있습니다. 3. Critical User Journey, CUJs - 핵심 사용자 여정 문제를 해결했을 때, 사용자가 얻을 수 있는 것은 무엇일까요? -> 구체적인 솔루션보다는 사용자 니즈에 집중해서 작성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 고객에 집중 4. Functional Requirements - 기능적 요구사항 솔루션의 세부 요구사항, 세부 기획을 작성합니다. 이때, 기능적 요구사항을 상세히 쓰는 것은 좋지만 특정 솔루션을 너무 강요하지 않는 것이 좋다. 5. Supporting Documents - 관련 문서 솔루션의 디자인 인터랙션과 기술적 구현을 위해 디자이너, 엔지니어와 같이 논의를 합니다. UX와 엔지니어 디자인 문서를 추가적으로 연결시켜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6. Go To Market - 배포 계획 해당 기능 출시와 관련된 여러 고려사항과, 출시 이후에 마케팅과 영업 등 고객과 연결된 조직이 예상하고 있는 바에 대해서 작성합니다. -> 출시 이후에도 어떻게 관리할 것인지도 중요하다. 💡PRD 작성 팁! 1. Get Team Feedback Early! 2. Make your PRD interesting, Structured and easy to digest. - 문제와 사용자에 집중 - 한 눈에 쉽게 읽을 수 있도록 - 와이어프레임, 도식, 표 활용 추가적인 내용은 링크를 통해 확인해보세요. https://www.tryexponent.com/blog/how-to-write-a-prd

How to Write a Product Requirements Document (PRD) - Exponent

Exponent

How to Write a Product Requirements Document (PRD) - Exponen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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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년 8월 7일 오전 5: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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