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검색엔진 최적화)블로그 타겟키워드 전략 수립

 블로그를 활용한 마케팅이 어려운 이유 중 하나는 블로그 시장이 생각보다 경쟁 강도가 치열하기 때문입니다. 이런 경쟁구도에서 조금이라도 나의 콘텐츠를 통해 마케팅 목적(노출, 인지, 경험, 설치, 구매 등)을 달성하려면 블로그 노출 전략을 잘 세워야 합니다. 일반적으로 생각해 보면 구글, 네이버 등에 '키워드' 상위 노출을 하기 위해 블로그 파워가 중요하고, 내가 가지고 있는 블로그 파워가 약하니 어려울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어느 정도 맞는 부분도 있지만 전략만 잘 세운다면 투자 대비 좋은 결과물을 만들어 낼 수 있습니다. 블로그 콘텐츠를 기획할 때 가장 먼저 세워야 할 전략이 '타겟키워드'' 전략입니다. 타겟키워드는 '유저들의 검색량이 어느 정도 발생하고 내가 빠르게 획득' 할 수 있는 키워드라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예를 들면 해당 키워드로 월 평균 1,000건 이상의 검색 유입이 일어나고, 내 콘텐츠가 해당 키워드 검색 시 검색엔진 1페이지에 노출될 수 있는 가능성이 있는 키워드입니다. 물론 키워드와 제 제품/서비스의 '관여도' 등도 체크하는 게 중요하겠죠. 낮은 관여도로 유저가 많이 들어오면 방문만 많고 실제 '마케팅 효과'를 기대하기는 어려우니까요. 기존 60건의 글 밖에 포스팅 하지 않았던 제 블로그에 '타겟키워드 전략 수립' 방법으로 포스팅 한 건으로 한 달 동안 '00키워드 네이버 검색 결과 1페이지 노출', '포스팅 글 조회수 1,000명 이상', '앱 설치 37명(일 평균 1명 설치)' 성과를 만들어 냈습니다. 제가 작성한 타켓기워드 전략 수립 글을 보시면 타겟키워드 전략 수립을 위해 어떤 고민을 하고, 전략을 수립했는지 자세하게 살펴 보실 수 있습니다. https://blog.naver.com/digitalmakerting/223180609878

(SEO 최적화/그로스 마케팅) 블로그 포스팅.. : 네이버블로그

blog.naver.com

(SEO 최적화/그로스 마케팅) 블로그 포스팅.. : 네이버블로그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3년 8월 15일 오전 5:03

댓글 0

    함께 읽은 게시물

    대시보드

    

    ... 더 보기

    < 쿠팡의 창업자를 직접 보며 배운 것: 리더의 크기가 전부다 >

    1

    ... 더 보기

     • 

    댓글 1 • 저장 21 • 조회 1,719


    💄글로벌 'K뷰티' 돌풍, 럭셔리는 예외인 이유

    ... 더 보기

    글로벌 'K뷰티' 돌풍, 럭셔리는 예외인 이유

    비즈니스워치

    글로벌 'K뷰티' 돌풍, 럭셔리는 예외인 이유

    조회 111


    < 모든 시도는 둘 중 하나다. 성공하거나 배우거나 >

    1. 큰 수의 법칙. 시도가 많아질수록 결과는 평균에 수렴한다. 주사위를 많이 던질수록 각 숫자가 나오는 확률은 1/6에 가깝다.

    ... 더 보기

    이력서에 쓰는 경험

    

    ... 더 보기

    알람 소리에 반사적으로 일어나서 준비를 마치고 정신없이 이동하면 어느새 사무실 책상에 앉아 있게 됩니다. 동료들과 인사를 마치고 컴퓨터를 켜는 순간 업무는 시작되지요.

    ... 더 보기

    직장 다니면서 제대로 ‘현타’ 맞는 순간 7

    다음 - 피플앤잡

    직장 다니면서 제대로 ‘현타’ 맞는 순간 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