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럭셔리 뷰티 경쟁이 더 치열해지고 있습니다. 쿠팡, 컬리, 올리브영, 패션플랫폼, 최근엔 배민까지 참전 했는데요. 시장 규모에 비해 온라인에서 아직 압도적인 넘버원은 없으며, 객단가가 높아 수익 강화에도 도움이 되기 때문입니다.
"자사 브랜드의 이미지를 중시하는 럭셔리 뷰티 브랜드들은 여전히 백화점 위주의 판매 방식을 고수하였고요. 여전히 이들을 찾는 고객들은 많습니다. 더욱이 이들의 디지털 전환 속도는 상대적으로 더디기도 하고요. 따라서 올리브영이 아직 장악하지 못한 이들 럭셔리 브랜드야 말로, 쿠팡, 컬리가 무기로 삼을 최적의 대상이 될 수밖에 없었던 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