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심에 침공한 버거 브랜드의 비밀

버거 좋아하시나요? 지금 버거 전쟁이 펼쳐지고 있습니다. 특히 수제버거 브랜드에서요. ⚔💣🍔🍟 무슨 일이 있었을까요? 미국의 버거 브랜드 쉐이크쉑과 수퍼두퍼에 이어 파이브가이즈까지 화려하게 국내에 진출했죠. 많이 기사화되고 오픈런에 SNS를 수놓으며 버거는 메뉴를 넘어 힙한 아이템이 되었습니다. 이에 파이브가이즈는 2호점을 준비 중이고 쉐이크쉑은 강남 핵심입지로 자리를 옮겨, 슈퍼두퍼 파이브가이즈와 정면대결을 펼칠 예정입니다. 이후 강남지역을 주목하시면 버거 배틀의 현장을 직접 확인해보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국내 1세대 대표 메뉴 다운타우너는 7번째 매장이 광화문에 문을 열었습니다. 왜 강남이 아닌 광화문이었을까요? 브랜딩의 고객 경험의 측면에서 비하인드를 담아봅니다. 다운타우너라는 브랜드는 도심 속에 맛볼 수 있는 버거 그 이상의 특별한 순간으로부터 탄생했었죠. More than just a Burger도 그런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그런 배경에서 광화문은 역사가 담긴 다운타운이고, 많은 직장인과 여행객이 찾는 말 그대로 지금 대한민국의 대표적 다운타우너 입니다. 이번에는 일상에 새로움을 만드는 작가 그라플렉스 님과 함께 이색적인 브랜딩을 하고 고객 경험을 만들었습니다. 국내 대표 수제버거 브랜드가 미국의 글로벌 브랜드와 어떻게 싸워갈까요? 이곳은 다운타우너의 시그니처 버거뿐 아니라 직장인을 위한 모닝 프레스 메뉴와 커피가 있고, 일 끝나고 찾을 수 있는 치킨 플래터에 맥주와 다운타우너의 밤까지 함께할 수 있습니다. 많은 미국 버거 브랜드가 침공하고 세상을 떠들썩하게 하는 요즘, 그 어느 때보다 버거시장이 뜨겁습니다. 미국의 글로벌 브랜드와 국내 로컬 수제 버거의 대전을 지켜보면 재밌는 그림이 그려질 수 있을 것 같습니다. https://www.newscj.com/news/articleView.html?idxno=3055608

[현장] "수제버거로 직장인 겨냥했다"... 다운타우너 '광화문점' 가보니

천지일보

[현장] "수제버거로 직장인 겨냥했다"... 다운타우너 '광화문점' 가보니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3년 8월 21일 오전 9:06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