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간의 얼굴을 한 파괴적 혁신, 생성형 AI

개와 인간은 수천 년 동안 함께 생활하며 서로에게 큰 영향을 미쳤습니다. 그중에서 개의 외모에 대한 변화는 인간의 선호에 따른 결과로 해석되는 경우가 많아요. 큰 눈, 둥근 얼굴, 짧은 주둥이와 같은 ‘베이비페이스’ 특징을 지닌 개들은 인간에게 더 애정을 받아 번식 기회가 늘었을 것이라는 이론이 제기되고 있습니다. 기계, 폰 노이만 구조를 가진 컴퓨터 또한 이와 비슷한 발전 경로를 따르고 있다는 점이 매우 흥미롭습니다. 복잡한 어셈블리 언어에서 시작해 현재는 자연어를 통해 우리와 직접 소통할 수 있는 수준에 이르렀습니다. 더 구체적으로 살펴보면, 이미지 생성 모델은 미학적인 점수를 활용해 보기좋은 입력 이미지를 선별하고 언어 생성 모델은 얼라인먼트와 RLHF 방식을 통해 잘못된 고정관념과 유해성을 최소화하였습니다. 이렇게 AI 기술은 인간의 호감을 얻기 위한 다양한 전략을 적용하며 눈에 띄는 성과를 거두고 있어요. 생성형 AI에 대한 이런 생각을 정리하여 '제일기획' 매거진에 컬럼을 기고하였습니다. 앞으로 미래가 어떻게 전개될지 궁금하네요. 과연 영화 '그녀'처럼 AI는 인간보다 더 매력적인 존재가 될 수 있을까요?

인간의 얼굴을 한 파괴적 혁신, 생성형 AI - 제일기획 매거진

magazine.cheil.com

인간의 얼굴을 한 파괴적 혁신, 생성형 AI - 제일기획 매거진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3년 8월 29일 오전 1:50

댓글 0

    함께 읽은 게시물

    < 네이버는 왜 아이폰 쓰던 직원들에게 안드로이드폰을 사줬을까? >

    1. 2010년경 네이버에서의 일이다. 스마트폰이 처음 나왔을 무렵이다. 아이폰이 먼저 나왔다. 이어서 다양한 안드로이드 폰이 나오며 시장 점유율이 늘기 시작했다. 더 많은 사람들이 안드로이드 폰을 쓰기 시작했다. 시장이 열리니 그에 맞는 모바일 전략과 서비스

    ... 더 보기

    < 서비스를 중독성 있게 만드는 결정적 원리 >

    1. 진통제이면서 비타민이어야 한다.

    ... 더 보기

    A 회사가 구설에 올랐다. 직장인 익명 커뮤니티에 올라온 글에 따르면 내부 분위기가 매우 좋지 않다고 한다. 과거 A사는 사업을 다양하게 벌인 것에 비해, 돈은 별로 벌지 못했다고 한다. 이때 경영진은 고통을 다 같이 나누자며 모든 직원의 연봉 인상을 제한하고 성과급도 소액만 주었다.

    ... 더 보기

    나쁜 회사를 구별하는 매우 효과적인 방법,나쁜 회사를 구별하는 매우 효과적인 방법

    체인지그라운드,체인지그라운드

    나쁜 회사를 구별하는 매우 효과적인 방법,나쁜 회사를 구별하는 매우 효과적인 방법

    🥕첫 '권고사직'에 나선 당근, 정말 위기인 걸까요?

    ... 더 보기

    첫 '권고사직' 당근, 정말 위기일까요?

    www.openads.co.kr

    첫 '권고사직' 당근, 정말 위기일까요?

    아기유니콘 사업을 주관한 중기부는 F사가 성인 콘텐츠 사업을 영위하고 있는 것에 대해 충분히 인지하지 못했다는 입장이다. 중기부 관계자는 “해당 F사의 사업 계획서 내용과 조금 다른 부분이 있었던 것 같다”면서 “아직 협약 체결을 하지 않은 상태이기 때문에, 관련 사안을 더욱 면밀히 파악하고 최종 협약 여부를 결정하겠다"라고 말했다.

    ... 더 보기

    성인콘텐츠도 많은데…중기부 '아기유니콘' 선정 논란

    서울경제

    성인콘텐츠도 많은데…중기부 '아기유니콘' 선정 논란

    지비지오는 지난해 5월 서비스 출시 후 월평균 거래액이 45%씩 성장했다. 지난 3월 100억원의 시리즈A 투자도 유치했다. 데이터 기반으로 경쟁력을 키운 게 주효했다. 일례로 인스타그램에서 댓글을 달면 DM으로 구매 링크를 자동 발송하는 기능을 자체 개발해 무료로 배포했다. 다이렉트 메시지(DM)을 활용하는 인플루언서의 실적이 더 높다는 데이터를 확인했기 때문이다.

    ... 더 보기

    팔로워 1천명이 5억 매출…VC도 놀란 인플루언서 '찐템 마켓' - 머니투데이

    머니투데이

    팔로워 1천명이 5억 매출…VC도 놀란 인플루언서 '찐템 마켓' - 머니투데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