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퍼클로바X, 결국 네이버는 AI로도 광고 상품을 만듭니다

하이퍼클로바X 컨퍼런스 '단23' 참가 소감 [아티클 3문장 요약📑] 1️⃣ 네이버의 생성형 AI 기술이 공개된 '단23', Chat GPT를 처음 접했을 때와는 느낌이 사뭇 달랐는데, 오픈AI가 '우리가 이런 걸 만들어 냈으니, 뭐든 자유롭게 만들어 봐'였다면, 네이버는 '우리의 AI 서비스는 이러 이러 하니, 비즈니스로 바로 연결할 수 있고, 연락하면 바로 상담해 줄게'에 가까워 보였다고 합니다. 2️⃣ 예를 들어 생성형 AI 검색 서비스 CUE:에 질문을 하면, 주어진 답변에도 광고가 같이 노출되는 형태가 공개 되었는데, 이는 키워드 광고의 새로운 변화를 불러올 가능성이 크며, 앞으로 이러한 질문 의도를 파악해, 적합한 숙소로 판별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디지털 마케터의 역할이 될 가능성이 커질 것 같습니다. 3️⃣ 브랜드 검색에도 AI 기반의 광고가 추가 되고, 무엇보다 각 기업은 마치 네이버에서 파견된 (AI) 브랜드 매니저를 얻게 되는 셈이라고 강조 되었는데, 결국 이러한 과정에 걸쳐 정확하면서도 매력적인 답변이 나오도록 자사 정보 소스를 관리하는 노력이 필요하며, 결론적으로 플랫폼뿐 아니라 브랜드들도 AI 시대에 적응해야 하는 과제를 받았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기묘한 관점➕ 이번 컨퍼런스 이후 많은 후기들을 접할 수 있었는데요. 오늘 공유 드린 아티클은, 단순 성능이 아니라 비즈니스 관점에서 네이버가 노리는 것과 이에 대처해야 하는 브랜드 입장을 균형 있게 다뤄준 점이 인상 깊었습니다. 이를 통해 볼 때 네이버는 생성형 AI의 성능 만큼이나 이를 활용할 비즈니스에 대해서도 많은 고민을 한 것 같은데요. 네이버가 막강한 데이터 DB를 독점적으로 가지고 있는 만큼, 앞으로도 이를 바탕으로 국내 디지털 광고 시장에 대한 영향력을 유지할 수 있지 않을까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다만, 직접 사용해 본 하이퍼클로바X의 성능은 솔직히 기대 이하여서요. 비즈니스로 푸는 것도 좋지만, 사용자 입장에선 빠르게 품질을 개선해야 앞으로 이러한 노림수들이 정말 잘 먹히지 않을까 싶기도 하네요. 🥤트렌드라이트 구독하기 https://bit.ly/3iSbx4e 📕『기묘한 이커머스 이야기』 책 보러가기 https://bit.ly/3hEicxg

이제 AI도 광고 상품의 시대...하이퍼클로바X 컨퍼런스 '단23' 참가 소감

Onda

이제 AI도 광고 상품의 시대...하이퍼클로바X 컨퍼런스 '단23' 참가 소감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3년 8월 31일 오전 12:27

댓글 0

    함께 읽은 게시물

    젠슨 황은 어떻게 커리어를 쌓았나

    1. 젠슨 황은 항상 뛰어난 학생이었다. 하지만 다른 사람들과 사회적으로 상호작용하는 법을 배우기란 쉽지 않았다.

    ...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