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은 리액트가 WORK 를 처리하는 중에, 더 중요한 작업(user event)을 처리하기 위해 브라우저에게 메인 thread 를 양보하는 코드를 살펴보았습니다. 또한 브라우저의 렌더링 프로세스와 프레임, messaging channel API 에 대한 개념에 대해서 함께 설명 해보았어요. 설명하다보니 내용이 길어져서, part1: requestHostTimeout, requestHostCallback part2: performWorkUntilDeadline 이렇게 나누어서 설명할까 고민 했는데요. 나누어서 설명하면 흐름을 한눈에 파악하기 어렵겠더라구요. 그래서 최대한 흐름을 이해하실 수 있도록 이어서 설명 했습니다. 그결과 조금 길어지게 되었어요.. 다만 그렇기에 이번 영상은 더욱 쉽게 설명하기 위해 심혈을 기울여 보았습니다. 그럼 여러분 언제나처럼 화이팅입니다 💪 https://youtu.be/KRDI5QwWEhw

[리액트 까보기 시리즈] 리액트가 WORK 를 처리하다가 브라우저에게 thread 를 양보하는 이유?(user event 처리와 브라우저의 렌더링 프로세스)

www.youtube.com

[리액트 까보기 시리즈] 리액트가 WORK 를 처리하다가 브라우저에게 thread 를 양보하는 이유?(user event 처리와 브라우저의 렌더링 프로세스)

더 많은 콘텐츠를 보고 싶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3년 9월 5일 오전 12:24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