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근이 밝힌 리브랜딩의 목적은 ‘마켓’을 넘어 ‘지역 생활 커뮤니티’로의 확실한 자리매김이었습니다. 당근이 중고 거래만 가능한 것이 아니라, 지역 생활 전반에 걸친 ‘로컬 커뮤니티’로 자리잡겠다는 바람이 담겼죠. ‘지역(local), 삶(life), 연결(connect)’을 핵심 가치로 설명하며 이번 리브랜딩의 의미를 설명하기도 했습니다.
-‘비즈니스 다각화’를 위한 리브랜딩
중고 거래를 통해 만들어진 트래픽을 지역 생활 커뮤니티로 이식해 그 안에서 비즈니스 기회를 찾기로 했습니다.
-‘광고 수익 모델’을 위한 리브랜딩
당근의 수익 대부분은 ‘광고’에서 나옵니다. 22년 영업 수익 중 광고 부문은 총 494억 4,234만원으로 전체 수익의 99.1%를 차지하고 있죠.
-‘B2C 수익 모델’을 위한 리브랜딩
B2C 수익 모델을 갖추기 위해 시작한 일은 2021년 3월 ‘비즈 프로필’ 오픈이었습니다. 비즈 프로필은 말 그대로 가게 프로필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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