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에서 난리난 K김밥의 비밀

+초인의 트렌드+ 넥스트 K웨이브, K푸드 이야기 글로벌에서 K푸드의 상승세가 심상치 않습니다. 앞서 소개드린 불닭볶음면, 메로나, 초코파이와 같은 간식류를 넘어 비비고 만두도 미국에서 뜨겁죠. 비비고로만 매출이 1조가 넘어갔다는 이야기도 들립니다. (너무 빠른 성장세에 매출을 밝히지 않는다는 설이 있을정도로!) 그리고 특정 브랜드를 넘어 막대기에 꽂아 먹는 K핫도그도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뉴욕에선 이미 한식집을 가는 게 미식가들의 트렌드라고도 하죠. 그리고 최근 뜨거웠던 하나가 있은데 바로 김밥입니다. 미국 식료품 체인점 트레이더 조스에서 냉동으로 먹는 김밥을 선보였습니다. 사람들이 연이어 찾고 틱톡과 인스타에도 등장하며 품절 사태가 나고 많은 화제가 되었죠. 메이저 방송사인 NBC에서 이를 보도하기도 했고요. 김밥이 미국에서 뜨겁다니! 이렇게 퍼지게 된 시작점은 바로 한 한국 틱토커로부터였습니다. 냉동김밥을 데워먹는 하나의 영상이 1100만 조회수를 기록하며 여기부터 입소문이 나기 시작했죠. 이 영상에는 틱토커 세라 안과 어머니가 함께 출연하는데 딸이 내미는 생소한 김밥 제품에 보이는 솔직한 반응이 재미를 더합니다. (박막례 할머니와 손녀의 모습이 살짝 스치기도 합니다) 그렇게 온라인상에서 널리 전파되었죠. 이제 자연발생적으로, 광고 하나로 일방향으로 메시지와 제품리 전달되고 퍼지는 시대는 지나온 거 같습니다. 유저가 참여해서 브랜드를, 제품을 소개하고 그 안에 진정성과 가치가 담겨 퍼지고 커지는 시대가 왔죠. K김밥의 현상이 반짝일지, 만두나 핫도그처럼 커져나갈지 지켜보면 재밌는 포인트가 될 것 같네요. *관련 기사 https://n.news.naver.com/article/011/0004237564?sid=1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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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년 9월 14일 오전 12:5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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