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브랜딩에 나선 메디힐, 프리즈·키아프를 선택한 이유

앞으로 브랜드가 추구하고자 하는 가치와 너무나도 잘 어울렸기 때문입니다 [아티클 3문장 요약📑] 1️⃣ 메디힐이 프리즈·키아프를 리브랜딩 캠페인을 시작하는 장소를 택한 이유는, '복잡한 스킨케어를 간편하게 만들자'라는 브랜드 미션과 어려운 아트를 친근하게 대중에게 전하는 아트페어와 결이 맞기도 하였고, 무엇보다 트렌드를 주도하는 얼리어답터들 수만 명을 수일간이라는 짧은 기간 동안 압축적으로 만나볼 수 있는 기회였기 때문입니다. 2️⃣ 이번 팝업스토어를 진행하면서 메디힐은 윤필현 작가와 콜라보하는 방식을 택하였는데, 작가가 추구하는 방향성이나 작품 모티브가 메디힐과 어울렸을 뿐 아니라, '신진 작가'와 협업을 진행하면서, 유망주를 발굴하는 아트페어 행사와 매우 어울리는 공간을 만들어 낼 수 있었습니다. 3️⃣ 또한 바이럴을 위해 고객에게 여러 귀찮은 것들을 유도하기 보다는, 직관적이고 간편한 고객 경험 설계를 한 것 역시 인상적이었는데, 오직 알리고 싶은 스킨패드 제품을 접하고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는데 집중하면서, 팝업 자체에 매몰되지 않는 영리함을 선보였습니다. 💡기묘한 관점➕ 리브랜딩에 나선 메디힐은 욕심 부리지 않고, 진정성 있게 본인들의 메시지를 드러내고 있었는데요. 오늘은 팝업스토어 위주로 소식을 전했지만 이외에도 다양한 마케팅은 물론, 제품 개발, 유통 전략에 이르기까지 총체적인 변화와 시도를 하고 있어서 무엇보다 기억에 남았습니다. 앞으로 메디힐의 행보를 꾸준히 지켜보시는 것도 좋지 않을까 싶네요. 🥤트렌드라이트 구독하기 https://bit.ly/3iSbx4e 📕『기묘한 이커머스 이야기』 책 보러가기 https://bit.ly/3hEicxg

리브랜딩에 나선 메디힐, 프리즈·키아프를 선택한 이유

다음 - 피플앤잡

리브랜딩에 나선 메디힐, 프리즈·키아프를 선택한 이유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3년 9월 14일 오후 9:40

조회 474

댓글 0

    함께 읽은 게시물

    마케터는 어떤 사람들일까?

    마케팅 일은 다른 것과 뭐가 다르지? 마케팅을 하는 사람들은 누굴까? 마케팅을 하고 있는 나는 어떤 사람이 되어야 하지?🤔 마케팅을 외치는 시대, '마케팅'에 대해서는 많이 이야기하지만 정작 마케팅을 하는 '마케터'에 대해서는 많이 드러나지 않은 것 같습니다. 영화를 보면서 감독을 알고, 음악을 들으며 가수를 마주하듯이 마케터가 누구인지, 무엇을 잘해야 하는지 이야기를 담아보려 합니다. ✅ 마케터의 DNA에서 꺼내는 5가지 키워드 1️⃣ 마케터의 민낯 마케터의 민낯. 소위 말해 쌩얼입니다. 마케팅이라는 직... 더 보기

     • 

    댓글 2 • 저장 67 • 조회 2,663


    일 잘하는 마케터가 되는 6가지 비결

    십 수년간 마케터들 수백명을 지켜보며 알게 된, 일 잘하는 마케터의 6가지 비결 "일 잘 하고 싶다." "어떻게 하면 빠르게 성장할 수 있을까?" 일을 하는 모든 사람들의 공통된 갈망이죠. 정답은 없지만 가장 빠르게 이를 이루는 방법이 한 가지가 있습니다. 이미 앞서 경험하고, 성장하고, 인사이트를 갖게 된 이들로부터 노하우를 가져가는 것이죠. 훔치면 바로 일 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는 노하우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그동안 12년이 넘게 일을 해오며 수많은 마케터들과 일 하고 관찰하고, 지켜보며 알게 된 일 잘하... 더 보기

     • 

    댓글 3 • 저장 215 • 조회 6,537


    🤔내가 싫어하는 마케터 ep.2🤔

    "그건 데이터 데이터 애널리스트가 해야하는거 아닌가?" 직무에 따라서 업무 룰이나 테스크가 세분화되어있는 기업이 과연 많을까? 물론 규모가 큰 기업일 수록 업무 테스크를 세분화하는 곳들이 있다. 하지만 규모가 큰 기업들의 종사자와 작은 기업의 종사자 중 어디에 비중이 높을까? 최근 스타트업에 일을 시작한 신입급 지인이 함께 일하는 마케터에 대한 고민을 이야기했다. 대기업에서 스타트업으로 이직한 5~6년차 브랜드마케터였고 현재 스타트업에서 1인 마케터로 근무하는 분이라고 하였다. 그러면서 지인은 한 숨을 쉬었다. - 나 : "왜 그러는데? 뭐 문제가...쫌 있어??" - 지인 : "어...자기랑 맞는 분야의 마케팅이 아니라 그건 못한다고 말하더라..." 말을 들어보니 이러했다. ① 본인은 대기업에서 대행사를 통해 브랜드 마케팅을 진행했고, 마케팅 기획만 했다. ② 난 기획자지 마케팅 실무하는 사람이 아니다. ③ 어떻게하는지는 모르겠고 그냥 GA 좀 설치해주세요!(to 프론트개발자) ④ GA에서 데이터보기 복잡합니까. 백오피스에 그래프로 보일 수 있도록 해주세요.(매우 쉽게 확인가능한 수치였음...) ⑤ 고객이 ... 더 보기

     • 

    저장 1 • 조회 681


    마케터는 대체 뭘 만드는 사람일까?

    지금의 마케팅이 잘 안되는 이유 마케팅을 해야 하는 사람, 더 나아가 마케터와 함께 일을 하는 모든 사람이 알아야 할 이야기 마케터는 누구일까? 마케터는 뭘 만드는 사람일까? 마케터는 무엇의 전문가일까? ㅡ 마케팅은 세분화되고 있다. 브랜드 마케팅, 퍼포먼스 마케팅, 그로쓰 마케팅, 콘텐츠 마케팅, 제휴 마케팅 등. 이렇게 봤을 때는 마케팅도 시대에 따라 변화하고 있는 것 같다. 그런데 세분화되고 있는 한편으로 그걸 하나로 묶어주는 본질의 정의가 부족하다는 느낌이다. 그럼 이 시대의 마케터는 누구이며, 이들... 더 보기

     • 

    저장 70 • 조회 1,765


    <마케터의 브랜드 탐색법> 일상을 레퍼런스로 만드는 마케터의 기술

    ...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