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썸네일 만들 때 '00' 하나만 기억하자

1. 썸네일에는 일관된 브랜드 이미지를 활용해야 해요. 시청자에게 내 채널을 각인시켜야 하기 때문이죠. 2. 썸네일은 예쁜 것보다 내용을 살짝 엿볼 수 있는 것이 훨씬 중요해요. 썸네일을 '동영상 미리보기'라고 생각하고 제작하면 도움이 될 거예요. 3.썸네일을 제작하는 방법과 노하우가 너무 많아서 복잡하다면, 한 가지만 기준으로 삼으세요. 바로 '직관'이에요. 유튜브에는 정말 많은 영상이 올라와요. 그 모든 썸네일을 하나하나 분석하는 시청자는 없을 거예요. 그렇기 때문에 보자마자 어떤 내용인지 이해가 되는, '직관적인' 썸네일을 만드는 게 중요해요.👀 4. 썸네일에서 흥미를 느낀 시청자는 제목을 읽어볼 텐데요. 클릭까지 전환되게 하려면 어떻게 제목을 지어야 할까요? 우선 제목은 썸네일과 어울려야 해요. 썸네일과 제목에 똑같은 내용을 쓰라는 게 아니에요. 제목과 썸네일의 조합이 시너지🤝를 내야 하죠. 위의 이미지처럼 썸네일 문구가 후킹하게 시선을 끄는 역할이라면, 제목은 그래서 어떤 내용인지 설명하는 역할을 하면 좋아요 본 게시글은 ‘링커레터’의 콘텐츠를 보고 영감을 받아 공유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원문을 읽어보세요 🙏🏻

👀썸네일 만들 때 '00' 하나만 기억하자

Stibee

👀썸네일 만들 때 '00' 하나만 기억하자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3년 9월 16일 오후 2:49

댓글 0

    함께 읽은 게시물

    < 답답한 팀원 때문에 잠 못 드는 리더에게 >

    1

    ... 더 보기

    AI 시대, 데이터 분석에 대해 새롭게 정의해야 하는 이유

    AI 시대를 맞이하면서 우리는 다양한

    ... 더 보기

    퍼스널 브랜딩의 불편한 진실

    회사에서 개인의 브랜드를 만든다는 것은 누군가를 불편하게 하는 행위이다.
    이게 무슨 말일까?

    ... 더 보기

    < 당신의 커리어를 바꿀 단 두 가지 능력 >

    1. 레버리지와 도구는 과정과 결과 사이의 단절을 만들어냅니다.

    ...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