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썸네일에는 일관된 브랜드 이미지를 활용해야 해요. 시청자에게 내 채널을 각인시켜야 하기 때문이죠.
2. 썸네일은 예쁜 것보다 내용을 살짝 엿볼 수 있는 것이 훨씬 중요해요. 썸네일을 '동영상 미리보기'라고 생각하고 제작하면 도움이 될 거예요.
3.썸네일을 제작하는 방법과 노하우가 너무 많아서 복잡하다면, 한 가지만 기준으로 삼으세요. 바로 '직관'이에요. 유튜브에는 정말 많은 영상이 올라와요. 그 모든 썸네일을 하나하나 분석하는 시청자는 없을 거예요. 그렇기 때문에 보자마자 어떤 내용인지 이해가 되는, '직관적인' 썸네일을 만드는 게 중요해요.👀
4. 썸네일에서 흥미를 느낀 시청자는 제목을 읽어볼 텐데요. 클릭까지 전환되게 하려면 어떻게 제목을 지어야 할까요? 우선 제목은 썸네일과 어울려야 해요. 썸네일과 제목에 똑같은 내용을 쓰라는 게 아니에요. 제목과 썸네일의 조합이 시너지🤝를 내야 하죠. 위의 이미지처럼 썸네일 문구가 후킹하게 시선을 끄는 역할이라면, 제목은 그래서 어떤 내용인지 설명하는 역할을 하면 좋아요
본 게시글은 ‘링커레터’의 콘텐츠를 보고 영감을 받아 공유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원문을 읽어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