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마존은 왜 광고 사업을 계속 확대하고 있을까요?

수익성이 좋은 데다가 시장 기회도 열리고 있기 때문입니다 [아티클 3문장 요약📑] 1️⃣ 아마존 광고 매출은 연간 430억 달러(역 57조 원) 수준까지 성장했는데, 매출 비중이 아직까지 크진 않지만, '이익'을 책임지는 클라우드 사업, AWS의 절반 수준까지 성장하였고, 이익률 또한 최소 50%는 될 것으로 예상되기 때문에, 앞으로도 아마존 성장 전략에서 가장 중요한 퍼즐 역할을 할 것으로 주목 받고 있습니다. 2️⃣ 아마존이 처음 광고 사업을 시작했던 건, 쇼핑 검색에서 구글을 견제하기 위함이었지만, 애플의 앱 투명성 정책 이후 데이트를 가진 리테일 미디어가 주목 받으면서 거대한 트렌드로 이어지고 있는 상황입니다. 3️⃣ 현재도 디지털 광고 시장은 계속 커지는 중인데, 오히려 소셜 미디어를 통한 비중은 줄어들고 이 비중을 리테일 플랫폼들이 잠식 중인 상황으로, 앞으로도 이러한 현상은 더욱 강화될 것이고, 아마존은 구글 메타와 함께 전체 광고 시장 내 지배력을 더욱 키워갈 것으로 예상됩니다. 💡기묘한 관점➕ 검색 플랫폼과 소셜 미디어는 커머스로, 리테일 플랫폼은 반대로 광고로 사업을 확장하는 재밌는 대결 구도가 최근 벌어지고 있었는데요. 전자는 다소 지지부진한 반면, 리테일의 광고 시장 공략은 성공적으로 이뤄지고 있는 모양새입니다. 특히 아마존의 기세가 무섭다고 하는데요. 국내에서도 이와 유사하게 네이버는 커머스 지배력을 조금씩 상실하고 있고, 반대로 쿠팡은 광고 시장에서 존재감을 키워가고 있습니다. 물론 여전히 구글과 달리 네이버의 커머스 거래액과 점유율은 막대하고, 쿠팡의 광고 사업은 존재감이 미약하긴 하지만요. 과연 앞으로 시간이 흐르면 이러한 구도가 어떻게 변화할지도 궁금해집니다. 🥤트렌드라이트 구독하기 https://bit.ly/3iSbx4e 📕『기묘한 이커머스 이야기』 책 보러가기 https://bit.ly/3hEicxg

아마존은 왜 광고 사업을 할까?

MLB를 살리러 온 구원자, 이정후와 오타니 - 금융이 알고 싶을 때, 토스피드

아마존은 왜 광고 사업을 할까?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3년 9월 18일 오전 7:05

 • 

저장 3조회 444

댓글 0

    함께 읽은 게시물

    ⟪커피챗 중독자의 커피챗 후기⟫

    ... 더 보기

    What is YEJI doing? : 네이버 블로그

    blog.naver.com

    What is YEJI doing? : 네이버 블로그

    글을 잘 쓰는 사람이 대체로 일도 잘 합니다

    1

    ... 더 보기

    www.folin.c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