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대, 숏폼 하루 평균 63분 본다

[메조미디어 2023 디지털 라이프스타일 리포트_여가/취미 편] ✅ 주 이용 숏폼 채널은 '쇼츠', 가장 많이 보는 연령대는 10대 소비자가 가장 많이 이용하는 숏폼 채널은 유튜브 ‘쇼츠’입니다. 특히 10대의 경우, 하루 평균 숏폼 시청 시간이 63분으로, 다른 연령대에 비해 압도적으로 높습니다. ✅ 숏폼 채널별 시청 이유 유튜브 쇼츠, 인스타그램 릴스, 틱톡 3개 채널의 모두 '재미있는 콘텐츠가 많아서' 시청하는 경우가 가장 많았습니다. 2위부터는 각 채널별로 조금씩 차이를 보이는데요, [쇼츠]는 '기존에 자주 사용하는 미디어라서', [릴스]는 '친구들이 많이 이용해서' [틱톡]은 '신규 콘텐츠 업데이트가 활발해서' 해당 채널을 이용합니다. 이를 통해 이용자들이 각 채널을 어떻게 생각하는지도 엿볼 수 있습니다. ✅ 숏폼 채널별 주 시청 콘텐츠 카테고리 이용자들이 [유튜브 쇼츠]를 통해 가장 자주 보는 콘텐츠는 'TV, 영화 콘텐츠 클립' 입니다. 드라마, 영화 등 긴 호흡의 콘텐츠를 쇼츠를 통해 짧은 편집본으로 시청하는 것입니다. [인스타그램 릴스]에서는 '음식' 콘텐츠를, [틱톡]에서는 '음악, 공연' 관련 콘텐츠를 주로 보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숏폼 광고 진행 시 업종에 따라 어떤 채널을 선택해야 하는지에 대한 힌트가 될 수 있습니다. 우리의 타겟이 여가시간에 어떤 미디어를, 어떻게 사용하고 있는지 궁금하시다면? ▼ 아래 링크에서 자세한 내용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https://www.mezzomedia.co.kr/data/insight_m_file/insight_m_file_1628.pdf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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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년 9월 27일 오전 1: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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