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터, 기획자들의 무기 만드는 커뮤니티

성장에 치트키가 있다면? 이라는 상상으로부터 시작합니다. 저는 인사팀 출신의 늦깎이 마케터였습니다. 미디어에서 캐릭터로, F&B로. 대기업에서 외국계로, 스타트업으로. 14년에 걸쳐 업종과 분야를 바꾸며 많은 시행착오를 겪었고, 마케팅 총괄 디렉터까지 다양한 커리어와 함께할 수 있었습니다. 그 경험들을 차곡차곡 하나씩 모아서 저의 무기로 만들 수 있었죠. 캐릭터를 무기로 디즈니 캠페인을 리드하면서, 글쓰기를 무기로 글 쓰는 마케터로 콘텐츠를 만들면서, 스토리텔링을 무기로 노티드 월드를 기획하면서 저의 무기를 하나씩 펼쳐갔습니다. 그리고 알게 되었습니다. 일의 성장에는 무기라는 치트키카 필요하다고. 그리고 생각하죠. 하나의 그룹, 한 공간에서 소통하면서 각자의 무기를 찾아가면 어떨까? 저의 경험을 나누면서 함께 한다면 마케터분들, 기획자분들, 브랜더 분들에게 의미있는 곳이 될 것으로 생각했습니다. 그래서 성장을 위한 무기를 만드는 커뮤니티 '워스픽'을 만들었습니다. ㅡ 불특정 주제로 목적 없이 이야기를 나누고 싶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직접 이색적인 프로그램들을 기획했습니다. 나만의 무기를 찾고 쌓아갈 수 있도록요. 그래서 일의 성장, 커리어와 역량을 강화를 위한 의미 있는 프로그램들을 만들 수 있었습니다. 책을 무기로 꺼내 내 것으로 만들 수 있다면? 책은 그 무엇보다 강력한 무기가 될 수 있습니다. 그런데 책을 읽고 메시지를 어떻게 나의 것으로 만들지, 나의 무기로 만드는지가 참 어렵죠. 실제로 제가 무기로 만들어 활용할 수 있었던 노하우를 담아 '책X무기 클래스'를 함께합니다. 첫 번째 책은 <픽사 스토리텔링>이었습니다. 스토리텔링은 글쓰기에, 기획에, 프로젝트에 다양한 곳에 강력한 무기가 될 수 있었습니다. 그 과정에서 알게 된 저의 이야기를 클래스에 담았고, 프로그램 안에서 스토리텔링의 원칙을 이해하고 각자의 스토리를 만들어갑니다. 테마를 무기로, 이야기의 시간 '워스픽 살롱'의 첫 시간은 '무기를 찾아서'라는 주제와 함께 했습니다. 저의 3가지 무기와 탄생비화, 무기를 만들게 된 과정을 들려드렸습니다. 그리고 각자의 '무기'에 대해, 과거의 이야기와 미래의 상상을 꺼내 함께 찾아가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그리고 10월, 매력적인 테마로 워스픽이 매주 이어갑니다. <책X무기 클래스> '스토리텔링'을 이어서 함께합니다. 여기에 더해 <원씽>. 100개의 목표를 세우는 건 누구나 할 수 있죠. 진짜 필요한 한 가지를 찾아서 쌓아가는 것이 그 무엇보다 어렵습니다. 제가 직접 실천하며 쌓은 노하우와 함께 '단 하나의 무기를 찾는 여정'을 함께합니다. (1) 스토리, 무기가 되다 <픽사 스토리텔링> (2) 한 가지 강력한 무기 만들기 <원씽> <워스픽 살롱> 많은 분들이 고민인 부분에 대해 저 역시 고민의 시간을 겪었습니다. 무기를 찾아가는 SPEAK의 시간, 워스픽 살롱은 아래 4개의 테마로 진행합니다. (1) 새 시작, 새 출발을 위한 TIP 장착 <출사표 살롱> (2) 커리어 디벨롭을 위한 <뜬구름 살롱> (3) 저비용 고효율 실무 스킬UP <짠케팅 살롱> (4) 취준생 예비 마케터의 고속성장 <마린이 살롱> 성장의 치트키를 만나는 곳, 워스픽 워스픽의 무기는 결국 성장의 치트키입니다. 성장을 갈망하고 함께하고 싶은 마케터나 기획자, 브랜더 분들이라면 워스피커가 되어보세요.

마케터, 기획자들의 무기 만드는 커뮤니티

Brunch Story

마케터, 기획자들의 무기 만드는 커뮤니티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3년 10월 3일 오전 10:07

댓글 0

    함께 읽은 게시물

    < AI의 '환각'보다 무서운, 내가 만드는 '환상' >

    1. AI가 없는 삶은 이제 상상할 수 없다. 전기와 인터넷처럼. 편리하지만 또 부작용도 있다. '환각'과 '환상'이다.

    ... 더 보기

    스케일AI는 AI학습에 필요한 데이터를 정제하는 ‘데이터 라벨링’ 기술에 주력하는 스타트업이다. 스케일AI는 단순 주어진 데이터를 분류하는 것에 그치지 않고, 모델이 틀리게 예측한 사례를 선별해 그 데이터를 다시 정제하고 보강하는 ‘데이터 엔진’을 갖추고 있다.

    ... 더 보기

    ‘데이터 라벨링’ 뭐길래...메타, 스케일AI에 십조원 규모 투자 나선다

    조선일보

    ‘데이터 라벨링’ 뭐길래...메타, 스케일AI에 십조원 규모 투자 나선다

    ☕스타벅스가 더욱 더 공격적인 할인 정책을 내놓는 건

    ... 더 보기

    스타벅스, 이제 더 단순해질 때입니다

    www.openads.co.kr

    스타벅스, 이제 더 단순해질 때입니다

    조회 2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