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고객의 소리는 듣고 바로 잊어버려라. 기록하지 마라 >

1

고객이 원하는 것을 어떻게 찾아낼까? 찾아내려고 하지 마라.

고객의 소리를 듣기는 하되 곧바로 잊어버려라. 농담이 아니다.


2

스프레드시트나 데이터베이스, 서류 정리 프로그램은 필요없다. 고객이 정말로 원하는 요구라면 귀에 못이 박히도록 듣게 될 것이다. 나중에 잊으려 해도 잊히질 않을 정도로. 


3

고객은 정말로 원하는 요구가 있다면 계속해서 이야기할 것이다. 그것이 바로 우리가 정말로 관심을 가져야 할 이야기다.


4

머릿속에서 자꾸만 지워지는 이야기는 별로 중요한 이야기가 아니다. 정말 중요한 이야기는 그리 쉽게 잊히지 않는다.


#똑바로일하라 #rework #제이슨프라이드 

#하루한문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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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년 10월 24일 오전 12:4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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