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젠가_써먹는_심리효과_101
와이즈앱·리테일
일상생활부터 마케팅, 디자인, 인사관리까지 써먹는 심리학 법칙/효과/이론을 모아져 있는 페이지 입니다. 약 100여가지의 내용이 크게 4가지 분류(행동 및 경험, 기억 및 정보, 인지 및 결정, 편향 및 오류)로 나뉘어져 정리 되어 있습니다.
행동 및 경험
변동성 보상(Variable Reward)
보답 기대 효과(Reciprocity)
스트라이샌드 효과 (Streisand Effect)
etc.
기억 및 정보
피크앤드(Peak-End Rule)
제이가르닉 효과(Zeigarnik Effect)
이케아 효과(IKEA Effect)
etc.
인지 및 결정
손실 회피 (Loss Aversion)
후광 효과 (Halo Effect)
밀러의 법칙 (Miller’s Law)
etc.
편향 및 오류
생존 편향 (Survivorship Bias)
반발 효과(Backfire Effect)
호손 효과(Hawthorne Effect)
etc.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3년 10월 24일 오전 3: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