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시적-일방적 마케팅의 시대는 가고, 지속적 콜라보의 시대가 옵니다

<일시적이고 일방적인 마케팅의 시대는 가고, 지속적인 콜라보의 시대가 오고 있습니다!>

1. 이훈희 스타쉽 엔터테인먼트 대표는 펩시와의 지속적인 브랜드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아이브를 성장시켰다.

2. 2018년으로 거슬러올라가면, 스타쉽 연습생이었던 장원영과 안유진이 뮤직비디오에 출연하면서 얼굴을 알렸고, 2019년 펩시와 공동 오디션을 진행해 리즈가 멤버로 했다. 2020년과 2021년에도 콜라보 프로젝트를 이어갔다.

3. 그렇게 펩시와 아이브가 콜라보한 ‘I WANT’ 뮤직 비디오 영상은 현재 글로벌 2244만 회의 조회수를 기록 중이다. 그리고 그동안 협력을 발판 삼아 콘서트까지 이어지는 협업을 진행한다. 그 과정에서 다양한 디지털 콘텐츠가 생성된 바 있고.

4. 이훈희 대표는 이렇게 말했다. “팬들이 참여하는 다양한 바이럴을 통해 전 세계에 I WANT 콜라보레이션을 선보인 바 있습니다. I WANT 사례는 IP와 브랜드가 가장 지속적으로 결합한 사례라고 감히 말씀드릴 수 있을 거 같습니다. 물론 저희 회사만 하고 있는 것은 아닙니다. 다양한 사례들을 확인할 수 있지만, (그럼에도) 저희 나름대로는 I WANT 콜라보가 굉장히 성공적이었다고 자평하고 있습니다”

5. 이훈희 대표는 펩시와 협업의 성공 이유로는 ‘진정성’을 꼽는다. ‘즐거운 음료’라는 핵심 가치에 아티스트가 공감했고, 자발적인 콜라보 참여가 이어졌다는 것.

6. 이훈희 대표는 이어서 말했다. “(펩시와 아이브의 콜라보는) ‘내가 광고 모델이니까 (모델 기간 동안) 이만큼 하면 된다’가 아니라, 브랜드와 정서적으로까지 결합이 된 사례라고 볼 수 있습니다. 다양한 콘텐츠 속 자연스럽게 브랜드를 노출하는 그런 노력들을 해왔고, 또 획일적이지 않은 진정성 있는 챌린지를 통해 소비자들과 경험을 나눴습니다”

7. “콘서트 현장에서도 펩시를 제공하고, 또 다양하게 체험하게 만드는 것까지 협업을 진행한 바 있습니다. 소셜 미디어 챌린지를 통해서도 (팬들을) 적극적으로 참여를 시키고, 거기에서 생성되는 다양한 콘텐츠를 커뮤니티에 올리고 공유하는 그런 선순환 구조를 만들기도 했습니다”

8. “업계에서 평가할 때, (스타쉽은) 완전한 메이저 회사는 아닙니다. 하이브가 있고, SM이 있고 JYP, YG가 있고 이런데, 여러 실정이나 경영상 지표를 볼 때는 우리나라에서 5번째쯤은 되지 않나 생각을 합니다”

9. “(하지만) 회사 운영이나 규모에 비해서 콘텐츠에는 굉장히 진심인 회사입니다. 유튜브 상에서 인기 있는 자체 콘텐츠를 끊임없이 생산해 내고 있습니다. 숏폼 형태의 콘텐츠는 어떤 메이저 회사보다 많이 생산하는 편이고요. 전체 IP를 콘텐츠로 확장하는 것에 대한 경험과 지향점이 뚜렷한 회사라고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https://byline.network/2023/10/27-311/?fbclid=IwAR3yE4r0g--v9Lq7G4316P9MPqNg2ok_5FIZNlSUEOEmGueOP8cGsA6_Ur8


[커머스BN] 펩시도 아이브도 대박? '브랜드-아이돌' 콜라보 협업 - 바이라인네트워크

바이라인네트워크

[커머스BN] 펩시도 아이브도 대박? '브랜드-아이돌' 콜라보 협업 - 바이라인네트워크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3년 11월 1일 오전 6:55

 • 

저장 3조회 1,264

댓글 0

    함께 읽은 게시물

    ‘브랜드 챔피온’은 누구일까? 브랜드가 추구하는 가치에 따라 살려고 노력하며, 누구보다 열성적인 브랜드 마니아 같은 사람이다. 이들은 조직 내의 회의론자를 만나면, 브랜드 핵심가치를 다시 한번 설명하고 브랜드다움을 함께 지켜나가자고 독려한다. 기업 내부의 긍정적인 버즈(Buzz)의 중심에는 브랜드 챔피온이 있다.

    ... 더 보기

    브랜드 챔피언(Living the brand)를 만드는 브랜드 교육

    The Unitas

    브랜드 챔피언(Living the brand)를 만드는 브랜드 교육

    조회 82




    AI 시대가 열리면서, 역설적이게도 역대 최대의 인재 영입 전쟁이 벌어지

    1

    ... 더 보기

    [팩플] AI는 사람 싸움…빅테크, ‘애크하이어’로 인력 확보 경쟁

    n.news.naver.com

    [팩플] AI는 사람 싸움…빅테크, ‘애크하이어’로 인력 확보 경쟁

    작은 사치를 그만두어라...250717

    1.●인생은 어떻게든 끝내야 하는 과제와같다.
    2.●그러므로 견뎌내는것 그 자체로 멋지다.

    ... 더 보기

    조회 42


    AI 시대, 데이터 분석에 대해 새롭게 정의해야 하는 이유

    AI 시대를 맞이하면서 우리는 다양한

    ...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