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위터에 이어 메타까지, SNS에 부는 유료화 바람

메타가 EU 지역에 한해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 유료 구독 서비스를 도입한다고 합니다. 돈을 내고 구독한 유저들은 광고 없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고 하는데요.


광고로 돈을 벌던 메타의 광고 없는 유료 요금제, 과연 어떻게 될까요? 유사한 Youtube Premium 사례를 스터디하며 메타도 다양한 방향으로 테스트를 진행해 볼 것 같은데요. 유료 구독(멤버십) 서비스 모델이 SNS 플랫폼에 또 어떤 새바람을 불어올지 궁금해 집니다!


https://m.khan.co.kr/it/it-general/article/202310312200035

페이스북, 광고 노출 규제에 유료화로 답하다

경향신문

페이스북, 광고 노출 규제에 유료화로 답하다

더 많은 콘텐츠를 보고 싶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3년 11월 2일 오전 5:16

댓글 0

    함께 읽은 게시물

    < 쿠팡의 창업자를 직접 보며 배운 것: 리더의 크기가 전부다 >

    1

    ... 더 보기

     • 

    댓글 1 • 저장 22 • 조회 1,737


    < 모든 시도는 둘 중 하나다. 성공하거나 배우거나 >

    1. 큰 수의 법칙. 시도가 많아질수록 결과는 평균에 수렴한다. 주사위를 많이 던질수록 각 숫자가 나오는 확률은 1/6에 가깝다.

    ... 더 보기

    💄글로벌 'K뷰티' 돌풍, 럭셔리는 예외인 이유

    ... 더 보기

    글로벌 'K뷰티' 돌풍, 럭셔리는 예외인 이유

    비즈니스워치

    글로벌 'K뷰티' 돌풍, 럭셔리는 예외인 이유

    조회 119


    알람 소리에 반사적으로 일어나서 준비를 마치고 정신없이 이동하면 어느새 사무실 책상에 앉아 있게 됩니다. 동료들과 인사를 마치고 컴퓨터를 켜는 순간 업무는 시작되지요.

    ... 더 보기

    직장 다니면서 제대로 ‘현타’ 맞는 순간 7

    다음 - 피플앤잡

    직장 다니면서 제대로 ‘현타’ 맞는 순간 7

    이력서에 쓰는 경험

    

    ... 더 보기

    대시보드

    

    ...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