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든일은 마케팅이다.

당신 회사에 마케팅 부서가 있는가? 없다면 좋은 일이다. 있다면 마케팅 부서만 마케팅 업무를 해야한다는 착각에서 벗어나자~


회계는 회계 부서에서 해야한다. 하지만 마케팅은 다르다, 마케팅은 회사의 모든 사람이 매일같이 하는 일이다.


당신이 응대하는 전화 통화 하나하나가 마케팅이다.

당신이 보내는 이메일 하나하나가 마케팅이다.

당신이 당신의 웹사이트에 쓰는 말 하나하나가 마케팅이다.

당신이 만든 소프트웨어의 오류 메시지 하나하나가 마케팅이다.

당신이 지킨 배포일정으로 고객의 불편함을 빨리 제거 한것 역시 마케팅이다.

 

이런 작은 일 하나하나가 홍보용 샘플을 결정하는 일보다 훨씬 더 중요하다. 

마케팅은 특별한 활동이 아니다. 우리가 평상시에 하는 모든 행동이 곧 마케팅이다.

-BaseCamp CEO 제이슨 프라이드

더 많은 콘텐츠를 보고 싶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3년 11월 6일 오후 11:34

조회 1,989

댓글 0

    함께 읽은 게시물


    < 당신의 성장을 막는 가장 큰 적, '똑똑함' >

    1. "최고의 경지에 오른 사람의 노하우나 디테일은 말로 설명하기가 어려워요. 어깨너머로만 배울 수 있어요. 그리고 그 작은 차이가 완성도를 판가름하죠.

    ... 더 보기

    지난 주 고등학교 동창 몇몇을 만났을 때였다. 그 중 둘의 얼굴이 매우 어두웠다. 공교롭게도 그 날 직원들이 퇴사하겠다며 사표를 냈다고 했다. 청천벽력인 것 같았다. 자신들의 관리 책임으로 돌아올까 봐 걱정하는 눈치였다.

    ... 더 보기

    [김인수 기자의 사람이니까 경영이다] 좋은 리더도 직원 이직률 낮추진 못해:행복한 퇴사자 만들라 - 매일경제

    매일경제

    [김인수 기자의 사람이니까 경영이다] 좋은 리더도 직원 이직률 낮추진 못해:행복한 퇴사자 만들라 - 매일경제

    < '복잡함'은 게으른 자들의 가장 쉬운 도피처입니다 >

    1. 선택권이 주어졌을 때, 분별 있는 사람이라면 복잡한 길보다 단순한 길을 택할 것이다. ​ ​

    ... 더 보기